유통
오렌지스퀘어, 한국관광공사와 맞손...日 관광객 '지방 여행' 유도 나선다

오렌지스퀘어와 공사는 지방 관광 활성화의 일환으로 인센티브 프로모션 이벤트를 시작했다. 소외된 지방에 활력을 불어 넣음과 동시에 외국인 관광객의 여행 소비를 유도하기 위해서다.
또 서울, 경기 등 수도권이 아닌 지방 및 소도시를 경험하기 원하는 외국인 관광객의 여행 니즈에 부합하기 위한 목적도 담고 있다.
우선 이벤트는 일본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다. 일본인 관광객이 국내 지방에서 와우패스로 2만원 이상 첫 결제 시 4000원의 캐시백 포인트를 제공한다. 와우패스로 결제를 시도한 가맹점의 주소는 서울, 인천 지역이 아닌 다른 지역이어야 한다. 이벤트 진행 기간은 올해 말까지다.
오렌지스퀘어는 공사와의 이번 이벤트가 지방 관광 소비를 확대하고, 소외된 지역에 활력을 불어 넣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일본인 관광객의 와우패스 결제 데이터를 기반으로 그들의 소비 패턴 분석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와우패스의 결제 데이터는 타깃층을 정교화하는 것에서 나아가 보다 세밀한 그들의 니즈를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아울러 정교한 상품 개발 및 마케팅 방안 마련은 물론 지속 가능한 지방 관광 활성화 정책을 구상하는 데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와우패스는 결제·환전·교통카드 기능을 카드 한 장으로 해결한 방한 외국인 전용 올인원 선불카드다. 전국 카드 가맹점 어디서든 결제가 가능하며, 교통카드 기능까지 담고 있어 외국인 관광객의 지방 관광에도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휴비츠, ‘세계 최초’ 렌즈 오버 프레임 선글라스 가공기 출시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이데일리
팜이데일리
이데일리
박수홍, 가족사진 공개..'37㎏↑'♥김다예 눈길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李유죄' 선거법 조항 폐지법, 법사위 통과…국힘 "李 면소법"(상보)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5년 조기상환'의 함정…자본성증권의 '역습'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단독]삼천당 주가 띄운 S-PASS 원천기술, 5년 전 이미 “진보성 없다” 결론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