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농협은행, 카톡 이모티콘·통장 그림 공모…총상금 2360만원

우수작 카톡 이모티콘 출시
어린이 통장표지그림에도 활용

 
 
[사진 농협은행]
NH농협은행은 7월25일부터 9월13일까지 농협은행 대표 캐릭터인 올리와 원이를 활용한 ‘제3회 올원프렌즈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금융산업에 대한 관심증대와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휘할 수 있도록 금융을 주제로 한 창작 이모티콘·통장표지그림 두 부문으로 진행된다.
 
이모티콘 부문은 대한민국 국민 모두, 통장표지그림 부문은 유치원생부터 초등학생까지 참여할 수 있다. 이모티콘은 움직이거나 고정 이미지로 제작 가능하며 10종 이상 16종 이하로 제출하면 된다. 
 
통장표지그림은 29cm X 18cm의 도화지에 수채화, 크레파스화로 그린 후 고해상도의 사진 또는 스캔해 블로그에 게시된 링크주소를 통해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당선작은 10월19일 발표 예정으로 부문별 우수작품은 카카오톡 이모티콘으로 출시되며, 농협은행 어린이 통장 디자인에도 활용될 예정이다.
 
농협은행은 공모전 대상팀에 500만원을 시상하는 등 총 232(명)팀에게 총 2360만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심사의 공정성을 위해 고객 평가를 반영하고, 주제 적합성·대중성·독창성·활용성·완성도를 고려해 심사할 예정이다.
 
고객 대상 이벤트도 진행한다. 우선 ‘선착순·단체 참여 이벤트’를 통해 총 210명을 추첨해 모바일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또한 8월22일부터 9월13일까지 농협은행 페이스북·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공모전 소문내기 이벤트’를 참여하면 총 50명을 추첨해 모바일 기프티콘을 선물한다.
 
최순체 농협은행 마케팅지원부장은 “어렵게만 느껴졌던 금융이 올원프렌즈를 통해 친근하고 즐거운 금융으로 느낄 수 있길 바란다”며 “금융을 쉽고 창의적으로 표현한 다양한 작품이 많이 응모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공모전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NH스마트뱅킹 새소식 또는 공식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농협은행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또는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윤주 기자 joos2@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홍콩 ELS 분조위 대표사례 배상비율 30∼60%대 예상

2'951㎜' 폭우 맞은 제주, 6일 항공편 운항 정상화

3끊임없이 새로움 찾는 ‘막걸리 장인’

4전세사기 등 여파로 4월 서울 '빌라 경매' 건수 18년 만 최다

5정용진이 극찬한 해창막걸리…다음 목표는 증류주

6尹, 청와대로 어린이 초청…“꿈·희망 갖고 자라게 뒷받침 할게요”

7파리 여행서 실종된 한국인 남성 소재 파악…“무사하다"

8정부 “의대 모집인원 자율 조정” vs 의사단체 “원점 재검토”

9어린이날 제주 여행 날아갔다…기상악화로 항공편 40편 결항

실시간 뉴스

1홍콩 ELS 분조위 대표사례 배상비율 30∼60%대 예상

2'951㎜' 폭우 맞은 제주, 6일 항공편 운항 정상화

3끊임없이 새로움 찾는 ‘막걸리 장인’

4전세사기 등 여파로 4월 서울 '빌라 경매' 건수 18년 만 최다

5정용진이 극찬한 해창막걸리…다음 목표는 증류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