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차세대 줄기세포 플랫폼 스멉셀과 엑소좀 치료제 공동 개발 진행

메디포스트가 보유한 원천기술과 바이오 스타트업 기술력을 더해 시너지 효과를 내기 위해서다. 현재 차세대 줄기세포 플랫폼, 스멉셀을 포함한 엑소좀 치료제 개발 등에서 스타트업과 협업을 활발하게 하고 있다. 이외에도 공동개발이 가능한 스타트업 파트너를 지속해서 발굴하고 있다.
스멉셀은 메디포스트의 핵심 기술 중 하나다. 고효능 줄기세포를 선별하고 대량 배양 및 자동화 회수를 통해 생산 시간을 줄여 비용 절감과 품질을 높일 수 있는 플랫폼이다. 냉동제형으로 개발해 기존 줄기세포 치료제의 한계인 운송 및 보관 문제도 해결했다는 평가를 듣고 있다. 스멉셀 기술을 적용해 주사형 골관절염치료제를 선보였고, 현재 한국에서 임상2상을 진행하고 있고 미국에서는 임상2상을 계획하고 있다.
엑소좀 치료제 공동 개발도 지난 4월부터 시작했다. 메디포스트는 엑소좀 기반의 개발 기업 엑소좀플러스와 엑소좀 기반 질병 치료제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또한 유전자 가위 기술을 활용한 줄기세포 효능 증진 및 유사 장기인 오가노이드를 활용한 연구 모델 등 개발도 관련 기업과 협업하고 있다.
메디포스트 관계자는, “바이오의약품을 글로벌 시장에 내놓기 위해서는 서로 다른 각 분야의 바이오 선도 기업들과의 협업이 필요하다”며, “앞으로 글로벌 기술 경쟁력을 갖춘 기업이나 연구 단체와의 공동 개발을 통해 메디포스트의 핵심 원천 기술을 적용한 바이오의약품이 빠르게 글로벌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최영진 기자 choiyj73@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MAGAZINE
MAGAZINE
Klout
Klout
섹션 하이라이트
섹션 하이라이트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 모아보기
- 일간스포츠
- 이데일리
- 마켓in
- 팜이데일리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트럼프 "우크라 휴전 협상 진전 없으면 중재 그만 둔다"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박나래, 절도 사건 언급…”많은 일, 일주일 사이 휘몰아쳐”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14배 폭등 끝 ‘급전직하’ 상지건설…장 마감후 대규모 CB 전환 공시(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EU있는경제]투자만이 살 길…PE 규제 허물고 반등 노리는 英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필름형 '서복손' 성공 길 걷겠다"…CMG제약, '메조피' 美안착에 올인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