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치 많아지는 성장기 어린이…"치과 방문 전 치아보험 챙기세요"
여름철 당분음료 섭취↑… 어린이 충치 관리 주의
치아부터 질병, 상해까지 보장하는 자녀보험
치아는 한 번 문제가 생기면 원래대로 되돌리기 어렵다. 또한 옆에 있는 건강한 치아에까지 악영향을 미칠 수 있어 평소 관리가 중요하고 문제가 생기면 곧바로 치료하는 것이 좋다.
특히 여름철에는 갈증 해소를 하기 위해 당분이 많이 함유되거나 산성도가 높은 음료를 자주 섭취하는 경우가 많다. 이때 치아우식증(충치)에 취약한 아동 및 청소년의 치아 손상 위험은 더 높아진다.
하지만 치과 치료는 건강보험과 실손의료비보험으로 보장되지 않는 비급여 항목이 많아 진료비 부담이 크기 때문에 치아보험의 수요는 나날이 늘고 있다. 이러한 니즈에 맞춰 보험업계에서도 다양한 치아 치료 및 치과 치료를 보장하는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AXA손해보험은 크고 작은 질병과 상해에 노출될 수 있는 자녀가 걱정되는 부모를 위한 ‘(무)AXA더좋은자녀보험’을 판매 중이다.
(무)AXA더좋은자녀보험은 특약 가입 시 스포츠 활동을 포함한 일상 생활 중 발생 가능한 골절, 화상, 깁스치료, 자동차사고 부상 등 다양한 보장을 제공하는 상품이다. 또한 상해입원, 교통상해입원, 상해중환자실 입원비를 비롯해 폐렴, 천식, 장 감염 등 약관에서 정한 자녀 10대 질병으로 진단받고 치료를 직접적인 목적으로 수술 받은 경우 수술비까지 보장한다.
특히 치아 관련 담보의 경우 성장기 자녀에게 발생할 수 있는 치과 치료에 대한 다양한 특약을 선보이고 있다. 상해 또는 충치, 치주질환으로 인한 치아보존치료를 보장하는 치아보존치료Ⅱ 특약부터 영구치발거치료를 진단받고 치료를 받는 경우에 보험금을 지급하는 영구치발거치료 특약까지 자녀의 치과 치료를 집중적으로 보장하고 있다.
‘(무)삼성화재 다이렉트 어린이보험’은 출생부터 성인까지 질병, 상해, 치아 건강을 비롯해 일상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까지 보장하는 자녀보험상품이다.
응급실 진료비부터 수술비와 입원일당, 진단비, 후유장애, 독감치료비, 독감입원일당 등과 함께 유치나 매복치 발치비 등에 대해서도 보장한다.
특히 발치 치료비 특약은 단순 발치, 정교한 발치, 완전 매복된 치아의 발치 치료에 대해서 특약 보험가입금액의 최대 100%를 보장하고 있다. 유치는 단순 발치로 포함돼 특약 보험가입금액의 25%를 지급한다.
현대해상은 지난 6월 ‘굿앤굿어린이치아보험’을 출시했다. 성장기별 치과 치료를 보장하고 예방 서비스를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유아기 때는 충치를 예방하기 위해 시행되는 불소도포 및 치면열구전색술(실란트) 치료와 청소년기 치과 치료비 중 가장 부담이 큰 교정치료를 보장한다.
김정훈 기자 jhoons@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로또 1146회 1등 당첨번호 ‘6·11·17·19·40·43’,…보너스 ‘28’
2“결혼·출산율 하락 막자”…지자체·종교계도 청춘남녀 주선 자처
3“역지사지의 마음으로 진정성 있는 소통에 나설 것”
450조 회사 몰락 ‘마진콜’ 사태 한국계 투자가 빌 황, 징역 21년 구형
5노르웨이 어선 그물에 낚인 '대어'가…‘7800t 美 핵잠수함’
6'트럼프의 입' 백악관 입성하는 20대 女 대변인
7주유소 기름값 5주 연속 상승…“다음주까지 오른다“
8트럼프에 뿔난 美 전기차·배터리업계…“전기차 보조금 폐지 반대”
9"백신 맞고 자폐증" 美 보건장관의 돌팔이 발언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