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LG전자 '클로이 캐리봇' 앞세워 차세대 물류 로봇 시장 공략

자율주행, 장애물 회피 기능으로 힘든 일도 척척

 
 
 
LG전자가 인공지능 물류 플랫폼 기업인 파스토(FASSTO)와 손잡고 물류 로봇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고 16일 밝혔다. 사진은 LG 클로이 캐리봇(CLOi CarryBot)이 파스토의 스마트 물류 센터인 용인2센터에서 작업자와 협업해 업무를 수행하는 모습.[사진 LG전자]
LG전자가 자율주행 기반의 차세대 물류 로봇 ‘LG 클로이 캐리봇(CLOi CarryBot)’을 통해 물류 로봇 시장 공략에 나선다.
 
LG전자는 인공지능(AI) 물류 플랫폼 기업인 파스토(FASSTO)와 ‘물류 로봇 솔루션 공급 및 시스템 개발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양사는 ▶자율주행 기반의 오더피킹(Order Picking) 로봇과 물류 시스템 간의 연동 개발 ▶물류 거점별 최적화된 로봇 운영 프로세스 구축 ▶물류 센터 내 로봇 솔루션 적용 확대 등을 단계적으로 진행하기로 했다.
 
LG 클로이 캐리봇은 자율주행과 장애물 회피 기술 기반, 대량의 물건을 적재해 스스로 경로를 찾아 목적지로 운반하는 차세대 물류 로봇이다. 위험하거나 단순하고 반복적인 업무는 로봇이 맡는다.  
 
LG전자는 이달 초 파스토 스마트 물류 센터인 용인2센터에 LG 클로이 캐리봇과 WMS(Warehouse Management System, 창고 관리 시스템)의 연동 솔루션, 다수의 로봇 제어를 위한 관제 시스템 등을 공급한 바 있다. 앞으로도 파스토의 다른 물류 거점으로 LG 클로이 캐리봇 적용을 확대할 방침이다. 또 파스토가 협업하고 있는 해외 고객사의 물류 센터에도 LG전자의 차세대 물류 로봇 솔루션 공급을 추진한다.  
 
파스토는 국토교통부로부터 국내 제1호 스마트 물류 센터 예비 1등급 인증을 받았다. 차세대 물류 시스템 관련 노하우를 쌓아왔다는 평가를 받는다. LG전자는 이번 협업을 통해 풀필먼트(Fulfillment, 통합물류) 서비스 시장에서 LG전자의 로봇 솔루션을 활용한 물류 자동화 서비스 고도화에 속도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LG전자는 차별화한 로봇 기술을 토대로 물류 로봇 공급뿐 아니라, 소비자가 주문한 상품을 물류 거점에서 최종소비자에 전달하는 배송 전반에 걸친 물류 솔루션 구축에도 주력할 계획이다.
 
장익환 LG전자 BS사업본부장은 “다양한 공간에서 로봇을 운영하며 쌓아온 노하우와 고도화된 기술 역량을 기반으로 차세대 물류 로봇 시장에서 차별화된 로봇 경험과 가치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병희 기자 leoybh@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업무효율 저하 부담에…대기업 10곳 중 3곳만 60세 이상 고용

2尹대통령 내외 사리반환 기념식 참석…"한미관계 가까워져 해결 실마리"

3 대통령실, 의료계에 "전제조건 없이 대화 위한 만남 제안한다"

4이복현 금감원장 "6월 중 공매도 일부 재개할 계획"

5정부 "80개 품목 해외직구 전면차단 아니다…혼선 빚어 죄송"

6 정부 'KC 미인증 해외직구' 금지, 사흘 만에 사실상 철회

7"전세금 못 돌려줘" 전세보증사고 올해만 2조원 육박

8한강 경치 품는다...서울 한강대교에 세계 첫 '교량 호텔' 탄생

9서울 뺑소니 연평균 800건, 강남 일대서 자주 발생한다

실시간 뉴스

1업무효율 저하 부담에…대기업 10곳 중 3곳만 60세 이상 고용

2尹대통령 내외 사리반환 기념식 참석…"한미관계 가까워져 해결 실마리"

3 대통령실, 의료계에 "전제조건 없이 대화 위한 만남 제안한다"

4이복현 금감원장 "6월 중 공매도 일부 재개할 계획"

5정부 "80개 품목 해외직구 전면차단 아니다…혼선 빚어 죄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