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금투협 회장 선거 레이스 내달 개막…5파전 구도 형성

20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구 전 대표는 대신증권 애널리스트에서 대표 자리까지 오른 인물이다. 지난 1989년 대신경제연구소에 입사한 뒤 대신증권 리서치센터장, 기획본부장, 글로벌본부장, 사업단장, 부사장을 역임한 뒤 대신자산운용으로 자리를 옮겼다. 현재 금투협 회장인 나재철 회장도 대신증권 출신이다.
구희진 전 대표는 자신이 ‘실무형 협회장’임을 강조했다. 주요 공약은 ▶협회 주도의 미래 혁신금융개발위원회 구성 ▶금융사 플랫폼 업무 활성화 ▶대체거래소(ATS) 성공 정착 ▶기업성장집합투자기구(BDC) 도입 등이다.
구 전 대표는 “선제적이고 자율적인 금투협의 리스크관리와 실질적인 투자자 보호가 필요한 시기”라며 “자본시장 활성화를 위해 규제완화를 강력히 요구하는 한편, 그에 걸맞는 시스템 구축 등 실무중심으로 철저히 준비해 해법을 제시하는 협회장이 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금투협은 다음달 초 차기 금투협회장 선거를 위한 이사회를 열고 회장후보추천위원회 구성 일정과 절차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금투협회장은 회원사 3곳의 추천서를 받은 후보지원자를 공모를 통해 모집하과, 최종 후보자 명단을 추린 뒤 정회원사 절반 이상이 참석한 총회에서 과반 이상의 표를 획득해야 한다.
현재 금투협의 정회원사는 증권사 59곳, 자산운용사 308곳, 신탁사 14곳, 선물사 4곳 등 총 385개사다.
박경보 기자 pkb23@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MAGAZINE
MAGAZINE
Klout
Klout
섹션 하이라이트
섹션 하이라이트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 모아보기
- 일간스포츠
- 이데일리
- 마켓in
- 팜이데일리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트럼프 "우크라 휴전 협상 진전 없으면 중재 그만 둔다"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박나래, 절도 사건 언급…”많은 일, 일주일 사이 휘몰아쳐”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14배 폭등 끝 ‘급전직하’ 상지건설…장 마감후 대규모 CB 전환 공시(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EU있는경제]투자만이 살 길…PE 규제 허물고 반등 노리는 英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필름형 '서복손' 성공 길 걷겠다"…CMG제약, '메조피' 美안착에 올인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