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핵심 상품 가져왔다…W컨셉, 뷰티·글로벌 라인업 강화
뷰티, 스포츠, 라이프 등 상품 선별 입점…경쟁력 강화
주요 브랜드 200여개·핵심 상품 1만여개 입점 완료
W컨셉은 SSG닷컴에서 검증된 주요 브랜드 200여개 및 핵심 상품 1만여개를 입점했다고 23일 밝혔다.
쓱닷컴 내 신세계백화점몰과 신세계몰에서 판매하는 상품을 엄선했으며, 올 연말까지 총 10만여개 이상의 상품이 순차적으로 입점할 예정이다.
이번 입점을 통해 W컨셉은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를 포함한 7500여 개 브랜드와 더불어 ‘바비브라운’, ‘맥’ 등 럭셔리 뷰티 브랜드, ‘룰루레몬’, ‘스와로브스키’, ‘언더아머’ 등 글로벌 브랜드를 선보인다. 패션, 뷰티, 스포츠, 라이프 등 다양한 분야의 상품 라인업을 확대해 경쟁력을 강화하고 시너지 효과를 낼 예정이다.
W컨셉은 SSG닷컴에서 검증된 뷰티, 스포츠 등 상품을 입점시켜 신규 브랜드 입점을 위한 논의 시간을 단축해 자원을 효율적으로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고객에게는 독창적인 디자이너 상품부터 대중적인 상품까지 함께 쇼핑할 수 있다는 점에서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 브랜드는 신규 플랫폼으로의 판로 확대 및 MZ세대 고객을 공략할 수 있다는 점에서 윈윈 효과가 기대된다.
SSG닷컴은 올 연말까지 W컨셉의 검증된 상품을 순차적으로 입점시킬 예정이다. 쓱닷컴 역시 W컨셉의 상품을 가져와 개성 있고 독창적인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 패션 라인업을 확대하고, 브랜드에게는 프로모션 등 마케팅을 지원하며 추가 판로 확대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를 다수 확보한 W컨셉과 럭셔리, 프리미엄 브랜드를 다수 보유한 SSG닷컴이 서로 검증된 상품을 공유해 시너지 효과를 내고, 독창성과 개성을 중시하는 ‘MZ 세대’ 신규 유입과 인지도 확대가 기대된다.
W컨셉은 SSG닷컴 상품 입점을 기념해 오는 24일부터 30일까지 주요 브랜드 및 특가 상품을 제안하는 ‘SSG 브랜드 셀렉션’ 행사를 진행한다. ‘럭셔리 뷰티’, ‘글로벌 브랜드’, ‘신세계 가족’ 세 가지 테마를 지정해 ‘룰루레몬’, ‘갭’, ‘메이크업포에버’, ‘바비브라운’, ‘까사미아’ 등 대표 브랜드를 소개한다. ‘맥’, ‘라코스테’에서 준비한 50여개 단독 특가 상품도 선보이며 공식 브랜드관을 통해 입점 브랜드별 상품 및 할인 혜택을 상세히 확인할 수 있다.
고윤정 W컨셉 영업전략팀장은 “SSG 닷컴과 협업을 통해 상품경쟁력을 강화하고자 1년여 간 상품 연동을 준비했다”며 “다양한 상품 라인업과 높은 쇼핑 편의성을 바탕으로 성장세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송현주 기자 shj1004@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뉴욕 유가, 이스라엘-헤즈볼라 휴전 합의 임박에 급락…WTI,3.2% ↓
2은행, 기업대출로 눈 돌렸는데…연체율은 어쩌나
3로봇 감속기 업계의 엔비디아를 꿈꾼다
4국내기업 경기전망 33개월째 연속 부진…"한계 봉착"
5“디딤돌 아니라 걸림돌” 정책대출 규제에 피해는 ‘서민 몫’
6“좀 무섭네요” 신한은행 ‘AI 브랜치’ 방문한 고객이 내뱉은 말
7가계대출 절벽 현실화…1금융 비대면‧2금융도 조인다
8미래·NH證 6개사 ‘랩·신탁’ 중징계 쓰나미...업계 미칠 파장은?
9애플의 中 사랑?…팀 쿡, 올해만 세 번 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