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제 7회 현대 키즈 모터쇼’ 접수 시작
다음달 16일까지 현대키즈모터쇼 홈페이지서
현대자동차는 7일 어린이들이 상상하는 미래 모빌리티를 주제로 한 그림 공모전 '제7회 현대 키즈 모터쇼'의 온라인 접수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접수 기한은 다음달 16일까지로 유치부(4세~7세), 초등부(저학년·고학년)로 나눠 현대키즈모터쇼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현장 신청을 원하는 참가자는 오는 27일부터 현대모터스튜디오(서울,고양,하남.부산) 4개 거점을 방문하면 온라인 접수를 도움 받을 수 있다.
올해 주제는 ‘상상 속 미래 모빌리티를 그려주세요!’로 진행된다. 예비 심사로 본선 진출작 150점을 선정한 후 추가 전문가 심사를 통해 최우수 부문으로 ‘교육부장관상 3점, 현대자동차 대표이사상 3점’을 선정할 계획이다.
특히 최우수부문 6개 수상작은 유명 작가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전시물로 제작해 2023년 5월 어린이날 전후로 고양 현대모터스튜디오에 전시할 예정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어린이들의 미래 모빌리티에 대한 상상력과 꿈을 응원하고 실현시키기 위한 현대 키즈 모터쇼는 현대차의 대표적 어린이 대상 캠페인”이라며 “어린이들의 꿈과 아이디어를 소개하고 이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유도하고 소통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는 2016년부터 교육부와 협업해 미래 잠재고객인 성장세대들에게 모빌리티와 관련된 체험 활동을 제공하는 '미래 자동차 학교'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미래 인재양성을 목표로 다양한 지원활동을 시행하고 있다.
이건엄 기자 Leeku@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LG화학, 나주공장 알코올 생산 설비 가동 중단..."비용 절감"
2여야의정협의체, 20일 만 와해...의료계 "정부·여당 해결 의지 없어"
3일주일에 네 번 나오라던 포스코...팀장급 주5일제 전환
4양육비 고민? '정우성', 이정재와 공동매입 '청담동 건물' 170억 올랐다
5 대한의학회·의대협회 "여야의정협의체 참여 중단"
6한국은행 "내년 근원물가 상승률 2% 밑돌며 안정"
7"월급 안 들어왔네"...직장인 10명 중 4명 임금체불 경험
8국내 기업 절반, 내년 '긴축 경영' 돌입...5년 새 최고치
9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예산 증액, 정부가 수정안 내면 협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