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엑스앤브이엑스, 3분기 영업익 4억원…전년比 흑자전환
3개 분기 연속 흑자행진…올해 사상 최대 실적 전망
거래 정지 중인 코스닥 상장사 디엑스앤브이엑스(Dx&Vx)가 올해 3분기 영업이익 4억원을 기록하며 전년동기대비 흑자로 전환했다.
디엑스앤브이엑스는 3분기 별도기준 매출 86억원, 영업이익 4억원, 당기순이익 6억원을 기록했다고 전날 공시했다. 작년 3분기 매출 14억원, 영업손실 9억원, 순손실 19억원을 기록했던 점을 고려하면 1년 만에 큰 성과다.
3분기 누적으로는 매출 217억원, 영업이익 15억원, 순이익 8억원을 기록했다. 이미 상반기에 작년 연 매출을 뛰어넘은 상황에서 3분기에도 호실적을 기록하며 올해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할 것으로 전망된다.
디엑스앤브이엑스 관계자는 “주력 분야였던 진단 사업은 사업영역 확장과 수익성이 개선됐고, 신규 사업인 바이오헬스케어 부문도 성장세가 이어졌다. 마이크로바이옴 연구소에서 개발한 영유아 헬스케어 제품들의 중국 수출도 꾸준히 확대되며 실적을 견인했다”고 설명했다.
회사 측은 내년 상반기까지 마이크로바이옴 기반의 호흡기, 면역제품을 시작으로 각종 질환 예방 및 치료 보조를 위한 20개의 독자적인 자사 브랜드 제품을 한국과 중국에 동시에 출시할 계획이다.
박상태 디엑스앤브이엑스 대표는 “수익성과 사업의 영속성에 기반을 두고 개인 맞춤 토털 솔루션을 제공하는 바이오헬스케어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밝혔다.
허지은 기자 hurji@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김천 묘광 연화지, 침수 해결하고 야경 명소로 새단장
2"겨울왕국이 현실로?" 영양 자작나무숲이 보내는 순백의 초대
3현대차 월드랠리팀, ‘2024 WRC’ 드라이버 부문 첫 우승
4'10만 달러' 비트코인이 33만개...하루 7000억 수익 '잭팟'
5이스타항공 누적 탑승객 600만명↑...LCC 중 최단 기록
6북한군 500명 사망...우크라 매체 '러시아 쿠르스크, 스톰섀도 미사일 공격'
7“쿠팡의 폭주 멈춰야”...서울 도심서 택배노동자 집회
8다시 만난 ‘정의선·도요타 아키오’...日 WRC 현장서 대면
9 신원식 “트럼프, 尹대통령에 취임 전 만나자고 3~4차례 말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