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엔터프라이즈, 파트너사와 마켓플레이스 프로모션 진행
우수 파트너사 7곳 제품 할인
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카카오 i 클라우드의 우수 파트너사들과 함께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지난해 11월부터 ‘카카오 i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를 운영해왔다. 고객사가 솔루션을 구축하고 비즈니스를 운영하기 위해 타사의 소프트웨어·데이터·서비스를 구매해 배포·관리까지 할 수 있도록 큐레이션한 디지털 카탈로그다.
카카오 i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는 고객사의 편의를 위해 자사 인프라와 파트너사의 솔루션을 통합해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대부분의 클라우드 사업 제공자는 외부 아웃링크로 회원과 솔루션 파트너 업체를 연결한다. 마켓플레이스에서 서비스를 신청하면 설치 요청 페이지가 열린다. 고객사 또는 써드파티(3rd Party) 솔루션 업체에서 해당 서비스를 설치·관리하는 식이다.
카카오 i 클라우드는 이와 달리 마켓플레이스에서는 머신이미지 기반 서비스를 신청하면 자동으로 설치가 된다. 이외 다른 서비스도 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솔루션 업체에 협조를 받아 고객 맞춤형으로 설치·관리해준다. 회사 측은 “고객사 입장에서 설치 단계를 줄이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며 “이용량과 금액을 바로 확인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라고 전했다.
현재 22개사가 마켓플레이스에 입점해 38개 솔루션을 판매하고 있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이 중 ▶펜타시큐리티 ▶시큐아이 ▶제트컨버터 ▶한컴위드 ▶모니터랩 ▶와탭랩스 등 총 7곳의 우수 파트너사를 선정했다. ▶방화벽 ▶VPN ▶DB암호화 ▶모니터링 등 총 12개 서비스를 마켓플레이스 신규 가입 고객사에게 올해 말까지 할인 가격으로 제공한다. 특히 국내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모니터링 서비스 기업 ‘와탭랩스’의 클라우드 모니터링 서비스 ‘WhaTap Monitoring’을 신청하면 신청일로부터 1년간 무료 이용할 수 있다.
서보국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부사장은 “이번 프로모션은 카카오 i 클라우드 기반 인프라와 우수 파트너사의 전문 솔루션을 활용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지속적인 비즈니스 상생을 도모하고 솔루션 파트너사의 고객 확대에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정두용 기자 jdy2230@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코스피로 이사준비…에코프로비엠, 이전상장 예비심사 신청
2‘3000억원대 횡령’ 경남은행 중징계….“기존 고객 피해 없어”
3수능 2개 틀려도 서울대 의대 어려워…만점자 10명 안팎 예상
4중부내륙철도 충주-문경 구간 개통..."문경서 수도권까지 90분 걸려"
5경북 서남권에 초대형 복합레저형 관광단지 들어서
6LIG넥스원, 경북 구미에 최첨단 소나 시험시설 준공
7“내 버스 언제오나” 폭설 퇴근대란에 서울 지하철·버스 증회 운행
8안정보다 변화…이환주 KB라이프 대표, 차기 국민은행장 후보로
9 KB국민은행장 후보에 이환주 KB라이프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