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시청자수 207만명, 주문액 108억”…소파 브랜드와 손잡고 ‘대박’ 난 이 홈쇼핑은

CJ온스타일, ‘자코모’와 업무 제휴 협약 체결
방송인 브라이언이 진행하는 ‘브티나는 생활’로 첫 인연
오프라인·홈쇼핑·모바일 연계한 원플랫폼 세일즈 실현

 
 
 
CJ온스타일이 소파 전문 브랜드 ‘자코모’와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하며 비즈니스 파트너십 강화에 나선다고 23일 밝혔다. [사진 CJ온스타일]
 
CJ온스타일이 소파 전문 브랜드 ‘자코모’와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하며 비즈니스 파트너십 강화에 나선다고 23일 밝혔다. 단발성 세일즈 관계에서 탈피해 주요 협력사와 연간 업무 협약을 맺으며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선제적으로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업무 제휴 협약을 기반으로 CJ온스타일은 TV라이브·T커머스·모바일 라이브를 잇는 원플랫폼 세일즈 제공, CJ ENM 엔터테인먼트부문 콘텐츠 IP 및 유튜브 크리에이터, 셀럽 등과 연계한 브랜딩 콘텐츠 지원 등 타 이커머스 플랫폼과 차별화되는 서비스를 협력사에 제공한다.
 
자코모와 CJ온스타일은 올해 3월 CJ온스타일 〈브티나는 생활〉로 첫 인연을 맺었다. 방송인 브라이언이 활약 중인〈브티나는 생활〉은 라이브 커머스 방송 전 유튜브로 상품 정보를 제공하는 인포테인먼트 콘텐츠다.
 
프로그램 론칭 이후 누적 시청자 수 207만명, 주문 금액 108억 원을 기록하는 등 호응을 얻고 있다. 자코모는 지난 3월 〈브티나는 생활〉로 약 7억원대 결제액을 기록하며 자체 온라인 최고 판매 기록을 경신한 바 있다.
 
CJ온스타일과 자코모는〈브티나는 생활〉성공을 기반으로 지난 7월 첫 콜라보 상품 ‘자코모 시그니처 소파’를 함께 론칭하기도 했다. 자코모 제작 전문성과 CJ온스타일 판매 노하우를 기반으로 탄생한 이 소파는 제품 기획 단계부터 개발, 마케팅 등 전 과정을 양사가 협업해 진행했다. 지난 10월에는 남양주 자코모 쇼룸에서 ‘자코모 소파 페스타’를 열고 CJ온스타일 최초로 오프라인 스토어, TV홈쇼핑, 모바일 라이브를 연계한 원플랫폼 세일즈를 실현한 바 있다.
 
자코모 관계자는 “CJ ENM의 유통과 방송 분야 강점을 융합해 만들어 낸 〈브티나는 생활〉은 협력사와 고객 만족도를 동시에 높였다”며 “CJ온스타일 업무 제휴 협약을 통해 자코모와 고객과의 접점이 다변화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신유 CJ온스타일 모바일라이브담당은 “협력사의 성장은 CJ온스타일 브랜드력 제고는 물론 고객 구매 경험도 개선할 수 있는 선순환 구조를 띈다”며 “자코모를 시작으로 2023년까지 다양한 관계사와 비즈니스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CJ온스타일과 협력사의 공동 성장을 가속화할 수 있는 생태계를 조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채영 기자 chaeyom@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박서진, 병역 면제 논란…우울·수면 장애에 가정사까지?

2홍준표 "기업 살아야 한국이 산다...투자하는 기업엔 얼마든지 특혜를 줘도 상관 없어"

3미국투자이민 새 기준 국민이주㈜, VIP 미국영주권 세미나 개최…예비 신청자 기대감 모아

4컴투스 ‘스타시드’, 출시 하루만에 태국 구글 인기 게임 1위

5지씨셀 떠난 제임스 박 대표...롯데바이오로직스로

6S&P "내년 한국 기업 신용도 둔화 가능성 높아"

7자본시장법으로 '주주 충실 의무' 보장한다…정부안, 여당 협의 후 국회 제출 계획

8김준수 협박해 8억 갈취한 30대 여성 BJ, 끝내…

9'내가 고라니라니' 낚시하다 공기총 기습 '탕탕'

실시간 뉴스

1박서진, 병역 면제 논란…우울·수면 장애에 가정사까지?

2홍준표 "기업 살아야 한국이 산다...투자하는 기업엔 얼마든지 특혜를 줘도 상관 없어"

3미국투자이민 새 기준 국민이주㈜, VIP 미국영주권 세미나 개최…예비 신청자 기대감 모아

4컴투스 ‘스타시드’, 출시 하루만에 태국 구글 인기 게임 1위

5지씨셀 떠난 제임스 박 대표...롯데바이오로직스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