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석용 LG생건 부회장 퇴진…첫 여성 사장 이정애 내정
LG생활건강, 음료사업부장 이정애 부사장 사장으로 선임
LG그룹 첫 여성 CEO, 생활용품·화장품·음료사업부장 역임
18년간 CEO였던 차석용 부회장은 용퇴 결심
LG생활건강은 24일 이사회를 열고 현재 음료 사업부장을 맡고 있는 이정애 부사장을 LG그룹의 첫 여성 사장으로 승진시키고 CEO로 내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18년간 LG생활건강을 이끌었던 차석용 부회장은 퇴진하게 된다.
이정애 신임 사장은 생활용품사업부장, 럭셔리화장품사업부장 및 음료사업부장을 역임해 LG생활건강 전체 사업과 조직에 대한 이해도가 높다고 LG생활건강 측은 설명했다.
또 일본 법인장을 맡은 오상문 상무를 전무로 승진시켜 뷰티 사업부장으로 보임하고, 하주열 책임을 상무로 승진시켜 전략부문장으로 선임, LG경영개발원에서 권순모 상무를 정도경영부문장으로 전입시켰다.
이번 신임 사장으로 선임하는 이정애 LG생활건강 사장은 LG생활건강 신입사원 공채 출신 최초의 여성임원이다. 1986년 입사해 생활용품 분야에서 마케팅 업무를 시작한 이후 헤어케어, 바디워시, 기저귀 등 다양한 제품군의 마케팅을 담당해 왔다.
이정애 사장은 2011년 생활용품사업부장 선임 이후, 제품의 프리미엄화를 성공적으로 진행하는 등 생활용품시장 일등 지위를 확고히 강화한 성과를 인정받아 왔다.
부사장으로 승진한 2015년 말부터는 럭셔리 화장품 사업부장을 맡아 ‘후’ ‘숨’ ‘오휘’ 등 LG생활건강 럭셔리 화장품 브랜드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글로벌 브랜드로 육성하는 데 힘을 쏟았다.
특히 궁중 럭셔리 화장품 브랜드 ‘후’는 2016년 단일브랜드로 연매출 1조원을 돌파했으며, 2018년에는 국내 화장품 업계 최초로 연매출 2조원을 돌파하는 성과를 기록했다.
이 사장은 2019년 이후 음료 사업을 맡아 소비트렌드에 발맞춘 제품 육성과 적극적인 마케팅, 유연한 채널 전략으로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가 발생한 2020년 이후 온라인과 배달음식 채널의 범위를 확대해 ‘코카콜라’ ‘몬스터에너지’ ‘씨그램’ 등 주요 브랜드들을 지속 성장시켰단 평가를 받는다.
김채영 기자 chaeyom@e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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