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럭셔리 샴푸 시대”…신세계인터, 다비네스 국내 판권 인수
신세계인터네셔날, 이태리 헤어 브랜드 다비네스
2023년 1월부터 국내 및 면세 판권 확보...사업 본격화
신세계인터내셔날이 글로벌 헤어케어 브랜드를 신규 론칭하며 수입화장품 사업 강화에 나선다. 니치향수에 이어 작은 사치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는 헤어케어 시장을 선점하겠다는 목표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이달 이탈리아 헤어케어 브랜드 다비네스(Davines)의 국내 독점 판권을 인수하고 내년 1월 1일부터 국내 사업을 본격화한다고 밝혔다.
다비네스는 1983년 이탈리아에서 시작된 럭셔리 헤어케어 브랜드로 ‘지속 가능한 아름다움’이라는 철학 아래 환경친화적이고 윤리적인 방식으로 생산된 전문 헤어 제품을 선보이고 있는 브랜드다. 현재 전 세계 97개국에 진출해 있으며, 국내에서는 500여개 이상의 헤어살롱과 각종 온·오프라인 매장에 입점해 유통되고 있다.
특히 다비네스의 제품은 고급 헤어살롱에서 주로 사용되고 있는 만큼 국내에서는 고기능성 전문가용 제품으로 알려졌다. 베스트셀러 제품으로는 ‘에너자이징 샴푸’가 있는데, 이 제품은 한 병에 12만원 대(1000mL 기준)에 달하는 고가임에도 일명 ‘연예인 샴푸’ ‘청담동 샴푸’라고 불리며 가장 높은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다비네스의 모든 제품은 품질 관리를 위해 이탈리아 파르마에 위치한 다비네스 빌리지(Davines Village)에서 관리 감독된다. 두피나 피부는 물론 환경에 미치는 영향까지 고려해 제품을 제작하는 것이 특징이다. 실제 다비네스는 재활용에 용이한 소재를 사용한 용기와 패키지를 사용한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다비네스를 국내 최고의 헤어살롱 브랜드로 키우는 동시에 온·오프라인 매장을 적극적으로 확장하며 브랜드 볼륨을 키워나갈 계획이다. 우선 다비네스의 주 유통망이 헤어살롱인 만큼 내부에 살롱 전담 인프라를 구축하고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제품 교육과 브랜드 마케팅 활동에 나설 예정이다.
또 기존 시코르, 분더샵 등 매장 내 입점 형태로 유통되던 오프라인 유통망을 확대하고 온라인 판매도 활성화한다. 향후 전국 주요 백화점에 순차적으로 매장을 오픈할 예정이며, 자체 온라인몰 에스아이빌리지(S.I.VILLAGE)를 비롯한 주요 온라인몰을 통해 제품을 판매할 계획이다.
신세계인터내셔날 관계자는 “다비네스는 헤어살롱에서 전문가들이 사용하는 럭셔리 브랜드로 뛰어난 기능성과 품질을 갖추고 있다”며 “프리미엄 헤어케어 시장이 커지고 있기 때문에 그동안 해왔던 B2B 중심의 비즈니스와 함께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B2C를 적극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라예진 기자 rayejin@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트럼프, 우크라-러시아 특사에 軍 출신 켈로그 지명
2머스크 "오바마 시절 설립 미 소비자금융보호국 폐지해야"
3뉴욕 유가, 美 휘발유 증가에 혼조세…WTI, 0.07%↓
428일 서울 지하철 9호선 일부구간 '경고 파업' 철회
5‘하늘길도 꽁꽁’ 대설에 항공기 150편 결항
6‘이재명 아파트’도 재건축된다…1기 선도지구 발표
7코스피로 이사준비…에코프로비엠, 이전상장 예비심사 신청
8‘3000억원대 횡령’ 경남은행 중징계….“기존 고객 피해 없어”
9수능 2개 틀려도 서울대 의대 어려워…만점자 10명 안팎 예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