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카카오워크 공급 확대…메타넷디지털과 협업

가천대·인천대 등에 도입…메타넷디지털과 서비스 고도화

김형래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부사장(왼쪽)과 신현돈 메타넷디지털 교육 유닛 전무가 19일 판교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사무실에서 제휴 계약을 체결하고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이코노미스트 정두용 기자]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자사 종합 업무 플랫폼 ‘카카오워크’을 다수의 대학에 공급했다고 19일 밝혔다. 가천대·인천대 등이 해당 플랫폼을 도입, 다양한 헙업 사례를 만들고 있다고 전했다.

카카오워크는 인공지능(AI) 어시스턴트 ‘카카오 i 캐스퍼’ 등의 기능을 갖췄다. 이는 조별 과제 등에서 참여자 모두 가능한 회의 시간을 찾는 식으로 활용될 수 있다. 회의 중 필요한 정보도 해당 참여자에게 요청이 가능하다. 회사 측은 “가천대학교에선 약 3만명의 학생·교수·교직원이 수업 관련 소통은 물론 교직원 간 소통·학생 간 조별 과제 협업 등에서 카카오워크 기능을 활용하고 있다”고 전했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카카오워크의 고도화를 위해 이날 교육 IT 서비스 기업 메타넷디지털과 ‘대학사업 부문 미래 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 양사는 전국 대학교 및 교육기관을 대상으로 소통 혁신을 위한 모바일 플랫폼 구축 사업 추진에 나선다. 이번 제휴를 통해 카카오워크 상에서 메타넷디지털이 개발한 대학종합행정솔루션 ‘메타이알피포유(MetaERP4U)’가 제공하는 주요 기능을 활용할 수 있게 된다.

구체적으로 학생들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학생증 연동 ▶학사일정 및 수강신청 연동 ▶수업용 카카오워크 단체 대화방 자동생성 ▶학사행정 정보 알림 메시지 발송 ▶교직원용 단체 업무 대화방 자동 생성 ▶업무 결재 연동 ▶AI 어시스턴트 등을 선보인다.

양사는 올해 상반기 카카오워크를 적용한 MetaERP4U 2.0 솔루션 출시를 목표로 개발에 매진하고 있으며, 향후 AI와 빅데이터 등 미래 유망 기술에 대한 적용도 추진할 계획이다.

김형래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부사장은 “카카오워크는 대학에서 사용하는 다양한 행정 솔루션을 연결하고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일원화하는 등 스마트한 협업 환경을 제공한다”며 “이번 제휴 계약을 통해 메타넷디지털과 함께 고등교육의 산실인 대학 교육 현장의 혁신을 더욱 적극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신현돈 메타넷디지털 교육 유닛 전무는 “카카오워크와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대학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고 업무 효율성 및 편의성을 높이는 등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MetaERP4U는 급변하는 교육 환경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최적의 솔루션으로서 끊임없는 발전을 통해 미래 교육사업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정부도 日 라인야후 행정지도에 뿔났다…네이버는 지분매각 가능성 시사

2강남 ‘20억’ 로또 누가될까…반포 원베일리 딱 1가구 풀린다

3“유미야, 오랜만이야”…화면 속 이야기는 끝났지만 ‘현실 마침표’ 아직

4거래소, 밸류업 공시 담담자 의견 청취…이달 중 가이드라인 확정

5조재구 대구 남구청장, 공약이행 '최우수 등급' 획득

6홍준표 대구시장, 제22대 당선자와 오찬 간담회... "지역현안 공동 대응키로"

7포항시, 바다식목일 기념 '블루카본 국제포럼' 개최

85대 은행 부실채권 5兆 눈앞…갈수록 증가 속도 가팔라져

9미국투자이민∙영주권 릴레이 설명회 열린다∙∙∙국민이주, 서울∙ 대구∙싱가포르까지

실시간 뉴스

1정부도 日 라인야후 행정지도에 뿔났다…네이버는 지분매각 가능성 시사

2강남 ‘20억’ 로또 누가될까…반포 원베일리 딱 1가구 풀린다

3“유미야, 오랜만이야”…화면 속 이야기는 끝났지만 ‘현실 마침표’ 아직

4거래소, 밸류업 공시 담담자 의견 청취…이달 중 가이드라인 확정

5조재구 대구 남구청장, 공약이행 '최우수 등급' 획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