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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니로 플러스 연식 변경 모델 출시

사용 목적 고려해 사양 기본화·추가
4600만~4850만원…고객 반응 기대

기아 The 2024 니로 플러스. [사진 기아]

[이코노미스트 이건엄 기자] 기아는 8일 첫 번째 목적 기반 모빌리티(PBV: Purpose Built Vehicle) ‘니로 플러스’의 연식변경 모델 ‘더(The) 2024 니로 플러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1세대 니로 EV를 기반으로 개발된 니로 플러스는 지난해 5월 말 출시와 함께 기아의 본격적인 PBV 사업의 출발을 알린 모델이다. 본격적인 출고가 시작된 지난해 6월부터 12월까지 6개월 동안 약 4700대가 판매되며 큰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기아는 니로 플러스를 구매한 고객의 의견을 반영해 The 2024 니로 플러스를 사용 목적에 더욱 적합하도록 일부 사양을 기본화하고 신규 사양을 추가했다.

The 2024 니로 플러스는 ▶크루즈 컨트롤 ▶전자식 룸미러(ECM) ▶하이패스 자동결제 시스템 등 주행 편의성을 높여줄 사양을 택시 모델과 업무용 모델 모두에 기본 적용했다.

또 택시 모델은 2열 승하차가 잦고 승차 시간이 길지 않은 특성을 고려해 2열 열선 시트에 20분 후 자동 꺼짐 기능을 적용해 불필요한 전력 소모를 줄였다. 업무용 모델에는 2열 센터 암레스트와 동승석 세이프티 파워윈도우를 추가해 다양한 상황에서의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2024 니로 플러스의 가격은 택시 모델 ▶라이트 트림 4600만원 ▶에어 트림 4750만원, 업무용 모델 ▶에어 트림 4755만원 ▶어스 트림 4850만 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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