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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뷰코퍼레이션, 2022년 오픈 캠페인 15만건 돌파…역대 최다 기록

지난해 오픈 캠페인 전년 대비 41.4% 증가
MZ세대 중심 가치소비·대면활동 증가 등 영향

글로벌 인플루언서 플랫폼 기업 레뷰코퍼레이션은 2022년 약 15만8000건의 캠페인을 오픈했다고 17일 밝혔다. [사진 레뷰코퍼레이션]

[이코노미스트 송재민 기자] 글로벌 인플루언서 플랫폼 기업 레뷰코퍼레이션이 2022년 약 15만8000건의 캠페인을 오픈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는 역대 최다 캠패인 진행 건 수 기록이다. 전년 대비 41.4% 증가한 수치로, 월평균 1만건 이상 캠페인을 진행한 셈이다. 

레뷰코퍼레이션은 역대 최다 실적을 달성한 주요 요인으로 ▲대면활동 증가 및 신규지사 개소에 따른 지역 캠페인 증가 ▲ MZ(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 세대 중심의 가치소비 확산 ▲데이터바우처·수출바우처 등의 다양한 정부 지원사업 공급자 선정 ▲ LG유플러스·하나은행 등의 기업간거래(B2B) 사업 확대 등을 꼽았다.

지역 캠페인은 대면활동 증가와 회복된 소비심리로 인해 전년대비 57% 증가했다. 영역별로는 ▲문화(74%) ▲기타(66%) ▲맛집(56%) ▲뷰티(55%) 순으로 큰 증가폭을 나타냈다. 또 지역별로는 지난해 지역 사업 확장을 위해 개소한 제주, 인천지사에서 전년 대비 각각 158%, 57%씩 증가하며 지역거점 확장을 이뤄냈다.
 
MZ세대를 중심으로 확산된 가치 소비로 인해 레뷰코퍼레이션의 제품 캠페인 또한 전년대비 약 17% 증가했다. 특히, 제품 캠페인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뷰티 영역은 약 14% 증가했으며 도서와 생활 영역도 각각 34%, 23%의 높은 신장률을 나타냈다. 

레뷰코퍼레이션은 오픈 캠페인 수 증가와 더불어 레뷰 서비스를 이용하는 월간 실 사용자수(MAU)도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 발표했다. 월 평균 1회 이상 캠페인 신청 건 수는 전년 대비 47% 증가한 197만 건으로 나타났다. 또한 월평균 1회 이상 로그인한 회원도 전년 대비 38% 증가했으며, 최근 3개년 간 평균 41%의 높은 증가율을 보이며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레뷰코퍼레이션 관계자는 관계자는 “올해도 울산지사 설립 및 경기 동부지사 설립, 다양한 B2B 회사와의 제휴 사업 확장 등을 통해 지역사업의 성장을 이끌어갈 예정”이라며 “제품 사업 역시 신규사업인 레뷰셀렉트 사업의 공식 오픈에 맞추어 매크로 인플루언서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레뷰서치·레뷰파트너스 등의 신규 서비스를 추가적으로 런칭하며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강화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레뷰코퍼레이션은 글로벌 시장에서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포함해 인플루언서 에이전시·커머스·유통·콘텐츠 마켓 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2023년 기업공개(IPO)를 준비 중에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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