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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M, 2월 판매량 2만6191대…전년比 14.6%↑

국내 시장서 8달 연속 상승세
트레일블레이저 판매 호조 영향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제공 한국GM]

[이코노미스트 이건엄 기자] GM 한국사업장은 지난달 판매량이 2만6191대로 전년 동기 대비 14.6% 증가했다고 2일 밝혔다. 이로써 GM은 국내 시장에서 8달 연속 상승세를 이어갔다.

2월 해외 판매는 전년 동월 대비 22.9% 증가한 총 2만5074대를 기록했다. 해외 판매는 11달 연속 성장세를 기록했다. 특히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가 동일한 차량 플랫폼을 공유하는 뷰익 앙코르 GX와 함께 총 1만8418대가 판매되며 전년 동월 대비 63.2% 증가세를 기록했다.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는 차급을 뛰어넘는 상품성과 뛰어난 가격 대비 성능을 바탕으로 지난해 공신력 높은 여러 글로벌 기관으로부터 뛰어난 상품성을 인정받는 등 국내외 소비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특히 자동차산업협회(KAMA)의 자동차통계월보에 따르면 트레일블레이저는 형제 모델인 뷰익 앙코르GX와 함께 지난 1월 해외판매 실적(잠정치)에서 SUV 부문 가장 높은 수출량을 기록하며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또 대규모 첫 선적에 들어간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북미 모델이 6000대 이상 선적되며 본격적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섰다. 쉐보레 트래버스는 전년 동월 대비 39.3%의 증가세를 기록했다. 

내수시장에서는 GM 한국사업장이 멀티브랜드 전략의 일환으로 새로 도입한 브랜드 GMC의 시에라가 63대 판매되며 긍정적인 초기 시장 반응을 이끌어냈다. 

카를로스 미네르트(Carlos Meinert) GM 한국사업장 영업·서비스 부문 부사장은 “쉐보레의 주요 인기 차종을 비롯해 새롭게 출시한 GMC 시에라 등 제너럴 모터스의 글로벌 브랜드와 제품을 바탕으로 상승 모멘텀이 한층 강화되고 있다”며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바탕으로 GM의 제품과 브랜드 가치를 고객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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