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기업 매칭 플랫폼’ 탤런트뱅크, 영상 프로필 도입…“전문성 강조 가능”

전문가가 자신만의 전문성을 ‘원 포인트’로 전달
탤뱅팁스와 함께 ‘디지털 명함’ 제작 기능도 도입

[제공 탤런트뱅크]

[이코노미스트 정두용 기자] 기업·전문가 매칭 플랫폼 탤런트뱅크는 기업 고객에 전문가들의 전문성을 함축해서 제공할 수 있는 영상 프로필 ‘탤뱅팁스’를 도입한다고 13일 밝혔다.

탤뱅팁스는 5분가량의 분량 안에 ▲전문가 자기소개 ▲자신의 전문 분야에 속하는 기업 고객의 주요 고민 포인트 ▲문제 해결 전문가 팁(TIP) 등 전문가가 자신만의 전문성을 짧은 시간 안에 ‘원 포인트’로 강조할 수 있는 내용을 담고 있다.

탤뱅팁스 영상은 탤런트뱅크 홈페이지 내 전문가 프로필 페이지 및 프로젝T·원포인T 상품 페이지에 삽입된다. 탤런트뱅크 공식 유튜브에도 업로드된다. 영상 소유권을 해당 전문가에게도 제공, 전문가가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나 각종 채널에 ‘셀프 홍보’할 수 있는 수단으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탤런트뱅크는 탤뱅팁스와 함께 ‘디지털 명함’도 제작해 전문가들에게 제공할 방침이다. 회사 측은 “디지털 명함 모두 프리랜서로 활동하는 탤런트뱅크 전문가에게 더욱 신뢰 높은 모습으로 기업 고객에 다가갈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했다”며 “고객사 입장에서는 탤뱅팁스를 통해 전문가와의 사전 미팅 경험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설명햇다. 전문가의 실물과 간단한 업무 PT가 담긴 영상을 통해 기업 고객은 단순히 텍스트 프로필만으로는 파악하기 어려웠던 전문가의 커뮤니케이션 스킬 및 전문성 등을 확인할 수 있다.

탤런트뱅크는 기업과 전문가를 필요한 순간에 필요한 만큼 연결하는 기업·전문가 매칭 플랫폼이다. 경영전략·신사업·인사·재무·IT·디자인 등 비즈니스 영역별 전문 역량을 갖춘 1만6000명의 전문가가 활동하고 있다. ▲비즈니스 고민을 가진 기업 고객은 원하는 기간·방식·비용에 맞춰 검증된 전문가를 매칭해주는 ‘프로젝T’ ▲온라인으로 쉽고 빠르게 비즈니스 솔루션을 얻을 수 있는 화상 자문 서비스 ‘원포인T’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공장환 탤런트뱅크 대표는 “기업 고객이 프로젝트를 의뢰하기 전에 해당 전문가가 제공할 솔루션을 미리 맛보는 티저 역할을 할 수 있다”며 “동시에 전문가 입장에서도 자신을 임팩트 있게 소개할 수 있는 홍보 수단이 생기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탤뱅팁스 제작에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28일 서울 지하철 9호선 일부구간 '경고 파업' 철회

2‘하늘길도 꽁꽁’ 대설에 항공기 150편 결항

3‘이재명 아파트’도 재건축된다…1기 선도지구 발표

4코스피로 이사준비…에코프로비엠, 이전상장 예비심사 신청

5‘3000억원대 횡령’ 경남은행 중징계….“기존 고객 피해 없어”

6수능 2개 틀려도 서울대 의대 어려워…만점자 10명 안팎 예상

7중부내륙철도 충주-문경 구간 개통..."문경서 수도권까지 90분 걸려"

8경북 서남권에 초대형 복합레저형 관광단지 들어서

9LIG넥스원, 경북 구미에 최첨단 소나 시험시설 준공

실시간 뉴스

128일 서울 지하철 9호선 일부구간 '경고 파업' 철회

2‘하늘길도 꽁꽁’ 대설에 항공기 150편 결항

3‘이재명 아파트’도 재건축된다…1기 선도지구 발표

4코스피로 이사준비…에코프로비엠, 이전상장 예비심사 신청

5‘3000억원대 횡령’ 경남은행 중징계….“기존 고객 피해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