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방송서 욕설’ 정윤정 쇼호스트, 홈쇼핑사가 ‘손절’ 나서자 뒤늦게 사과
지난 1월 현대홈쇼핑 방송서 욕설해 방심위 심의 진행
논란 후 네티즌들과 설전, 홈쇼핑업계선 방송 대체 조치
SNS에 사과문 올려, 현대홈쇼핑과는 2주뒤 다시 논의
[이코노미스트 김채영 기자] 정윤정 쇼호스트가 홈쇼핑 생방송 중 욕설을 한 것에 대해 뒤늦게 사과했다. 홈쇼핑사들이 계획돼 있던 정씨의 상품 판매 방송을 다른 방송으로 대체하는 등 이른바 ‘손절’ 조치에 나서자 사과에 나선 것으로 보인다.
정윤정은 17일 SNS(사회관계망서비스)에 “많은 분들께서 매체를 통해 접하신 바와 같이, 지난 1월 28일 방송 중 부적절한 표현, 정확히는 욕설을 사용한 사실을 인정하고, 이로 인해 상처받으셨을, 부족한 저에게 늘 애정과 관심을 주셨던 소중한 고객 여러분들과 많은 불편과 피해를 감수하셔야 했던 모든 방송 관계자분들께 진심으로 머리 숙여 사과드린다”는 장문의 글을 게재했다.
이어 “좋은 제품을 만나 과분한 사랑을 받는 자리에 있음에, 늘 스스로를 돌아보고 받은 사랑을 돌려드리기 위해 고민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결코 해서는 안 될 표현을 하고 말았다”고 설명했다.
또 정씨는 “처음에는 저 스스로가 인지조차 하지 못했지만, 많은 분들께서 잘못을 지적해주시고, 저 역시 지난 방송 내용을 수없이 반복해 보며 얼마나 큰 잘못을 저지른 것인지 심각하게 깨닫게 됐다. 진심을 담은 사과조차 늦어져 다시 한번 죄송하다”고 고개 숙였다.
한편 정씨는 지난 1월 28일 현대홈쇼핑 생방송에 출연해 화장품을 판매하던 중 욕설을 한 사실이 최근 뒤늦게 퍼져 논란이 됐다. 당시 정윤정은 판매하는 화장품이 매진됐음에도 방송을 조기 종료할 수 없다는 사실에 짜증 섞인 불만을 욕설로 내뱉었다.
최근 욕설 방송이 논란이 된 뒤 SNS에서 네티즌들과 설전을 벌이기도 했다. 정씨는 네티즌들에게 “저를 굉장히 싫어하시나 본데, 그럼 인스타그램, 제 방송 절대 보지 마라”라고 답글을 적었다. 설전 끝에 SNS를 비공개 상태로 바꿔놓기도 했다.
논란이 커지자 홈쇼핑사들은 계획돼 있던 정씨의 방송 대신 다른 방송으로 대체하며 조치에 나섰다. 업계에 따르면 현대홈쇼핑은 향후 2주간 편성 계획에 있던 정씨의 판매 방송을 다른 방송으로 대체하기로 했다. 홈쇼핑 방송 편성은 1~2주 단위로 확정되는데 우선 2주 동안 방송에서 배제하고 2주 후에 다시 논의한다는 입장이다.
이에 방송통신심의위원회(방심위)는 지난 14일 광고심의소위원회를 열고 해당 홈쇼핑 방송에 대한 심의를 진행했다. 방심위는 해당 안건이 상품소개 및 판매방송 심의에 관한 규정 제37조(언어) 제2항을 어겼다고 판단해 제작진에게 의견진술을 요구했다. 의견진술은 방심위가 제재를 내리기 전 소명 기회를 주는 과정이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윤정은 17일 SNS(사회관계망서비스)에 “많은 분들께서 매체를 통해 접하신 바와 같이, 지난 1월 28일 방송 중 부적절한 표현, 정확히는 욕설을 사용한 사실을 인정하고, 이로 인해 상처받으셨을, 부족한 저에게 늘 애정과 관심을 주셨던 소중한 고객 여러분들과 많은 불편과 피해를 감수하셔야 했던 모든 방송 관계자분들께 진심으로 머리 숙여 사과드린다”는 장문의 글을 게재했다.
이어 “좋은 제품을 만나 과분한 사랑을 받는 자리에 있음에, 늘 스스로를 돌아보고 받은 사랑을 돌려드리기 위해 고민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결코 해서는 안 될 표현을 하고 말았다”고 설명했다.
또 정씨는 “처음에는 저 스스로가 인지조차 하지 못했지만, 많은 분들께서 잘못을 지적해주시고, 저 역시 지난 방송 내용을 수없이 반복해 보며 얼마나 큰 잘못을 저지른 것인지 심각하게 깨닫게 됐다. 진심을 담은 사과조차 늦어져 다시 한번 죄송하다”고 고개 숙였다.
한편 정씨는 지난 1월 28일 현대홈쇼핑 생방송에 출연해 화장품을 판매하던 중 욕설을 한 사실이 최근 뒤늦게 퍼져 논란이 됐다. 당시 정윤정은 판매하는 화장품이 매진됐음에도 방송을 조기 종료할 수 없다는 사실에 짜증 섞인 불만을 욕설로 내뱉었다.
최근 욕설 방송이 논란이 된 뒤 SNS에서 네티즌들과 설전을 벌이기도 했다. 정씨는 네티즌들에게 “저를 굉장히 싫어하시나 본데, 그럼 인스타그램, 제 방송 절대 보지 마라”라고 답글을 적었다. 설전 끝에 SNS를 비공개 상태로 바꿔놓기도 했다.
논란이 커지자 홈쇼핑사들은 계획돼 있던 정씨의 방송 대신 다른 방송으로 대체하며 조치에 나섰다. 업계에 따르면 현대홈쇼핑은 향후 2주간 편성 계획에 있던 정씨의 판매 방송을 다른 방송으로 대체하기로 했다. 홈쇼핑 방송 편성은 1~2주 단위로 확정되는데 우선 2주 동안 방송에서 배제하고 2주 후에 다시 논의한다는 입장이다.
이에 방송통신심의위원회(방심위)는 지난 14일 광고심의소위원회를 열고 해당 홈쇼핑 방송에 대한 심의를 진행했다. 방심위는 해당 안건이 상품소개 및 판매방송 심의에 관한 규정 제37조(언어) 제2항을 어겼다고 판단해 제작진에게 의견진술을 요구했다. 의견진술은 방심위가 제재를 내리기 전 소명 기회를 주는 과정이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신세계, 외형 성장은 이뤘지만…3분기 영업익 29.5%↓
2대법, 최태원-노소영 이혼소송 본격 심리…재산분할 다시 본다
3‘토막살인’ 군 장교, 범행 덮으려고 女피해자 목소리까지 흉내
4“20.5㎏, 굶주린 채 숨져” 아내 감금유기 남편 징역 2년
5‘성전환’ 머스크 딸, 트럼프 당선에 “미국 떠나겠다”
6SOOP이 5년 만에 지스타 참석하는 까닭은?
7검찰, ‘여친 살해 의대생’에 1심 사형 구형…“평생 참회해야”
8 中 “지방부채 한도 1163조 증액…숨겨진 부채 대환용도”
9KT, 별도 서비스 매출 4조690억원...3분기 연속 4조원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