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광화문서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행사
30일부터 5일간 진행
‘LG미래바꿈센터’ 홍보관 개관
자율주행차 콘셉트 모델 등 체험 공간 구현
[이코노미스트 이병희 기자] LG가 4월 초 국제박람회기구(BIE) 실사단의 한국 방문에 맞춰 ‘2030 부산세계박람회’(부산엑스포) 유치를 위한 ‘광화문에서 빛;나이다’ 기원 행사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30일부터 5일간 광화문에서 2030부산엑스포유치위원회 주최로 열린다. LG는 ‘LG미래바꿈센터(Better Future for All with LG)’ 홍보관을 열고 LG의 다양한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LG는 홍보관 ‘LG미래바꿈센터’에 미래 자율주행차 콘셉트 모델, 벤더블 게이밍 올레드 TV, 마이크로 LED 디스플레이 등 다양한 기술을 이용해 부산세계박람회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구현했다.
또 락희화학공업사(현 LG생활건강)의 ‘럭키크림’(국내 최초 국산 화장품), 금성사(현 LG전자)의 ‘금성 A-501’(대한민국 최초의 라디오), LG 유플러스의 5G 기술, LG전자의 55인치 OLED TV(세계 최초로 출시), LG에너지솔루션의 차량용 배터리 등 지난 76년간 대한민국의 일상을 변화시켜온 혁신 제품들을 시간여행 영상을 통해 보여줄 것이라고 회사 측은 밝혔다. 영상 마지막에는 ‘2030년 부산세계박람회’ 개최 현장을 3D 이미지로 구현해 홍보관 방문객들에게 세계박람회를 개최한 미래의 부산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인공지능 미래 자율주행차 콘셉트 모델 ‘LG옴니팟’을 전시하고, LG전자의 신제품인 벤더블 게이밍 올레드 TV ‘LG 올레드 플렉스(FLEX)’와 42인치 올레드 TV로 꾸민 ‘오락실@해운대’를 선보인다. 방문객들은 ‘오락실@해운대’에서 LG의 올레드 TV를 통해 몰입감 넘치는 수 있따. LG전자의 마이크로 LED 사이니지인 ‘LG 매그니트(MAGNIT)’를 활용해 엑스포가 열릴 부산의 바닷속 생태계를 체험할 수 있는 아쿠아리움도 선보인다.
LG는 4월 1일부터 실사단이 들어오는 인천국제공항의 디지털 사이니지에 ‘2030 부산엑스포’유치를 기원하는 환영 메시지를 송출한다. 실사단이 입국할 때부터 한국의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열기를 느낄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LG는 또 실사단이 이용할 서울역, 부산역, 김해국제공항의 대형 전광판에서도 ‘2030 부산엑스포 유치 응원’ 광고를 선보인다.
‘2030 부산세계박람회’ 홍보 활동은 실사단이 머무는 호텔에서도 이어진다. LG헬로비전은 실사단이 머무는 부산의 호텔의 객실 등에서 볼 수 있는 TV 채널을 통해 부산의 ‘2030 세계박람회’ 유치를 기원하는 대한민국 국민들의 응원 메시지를 송출한다.
LG는 지난해 6월부터 뉴욕 타임스스퀘어와 런던 피카딜리광장의 대형 전광판을 통해 ‘2030 부산엑스포’ 유치를 지지하는 동영상을 상영하고 있다. 같은 해 9월부터는 폴란드의 수도 바르샤바에 위치한 쇼팽 국제공항의 디지털 사이니지와 바르샤바 중앙역 외부 대형 전광판에 부산엑스포 유치 응원 영상을 상영 중이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번 행사는 30일부터 5일간 광화문에서 2030부산엑스포유치위원회 주최로 열린다. LG는 ‘LG미래바꿈센터(Better Future for All with LG)’ 홍보관을 열고 LG의 다양한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LG는 홍보관 ‘LG미래바꿈센터’에 미래 자율주행차 콘셉트 모델, 벤더블 게이밍 올레드 TV, 마이크로 LED 디스플레이 등 다양한 기술을 이용해 부산세계박람회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구현했다.
또 락희화학공업사(현 LG생활건강)의 ‘럭키크림’(국내 최초 국산 화장품), 금성사(현 LG전자)의 ‘금성 A-501’(대한민국 최초의 라디오), LG 유플러스의 5G 기술, LG전자의 55인치 OLED TV(세계 최초로 출시), LG에너지솔루션의 차량용 배터리 등 지난 76년간 대한민국의 일상을 변화시켜온 혁신 제품들을 시간여행 영상을 통해 보여줄 것이라고 회사 측은 밝혔다. 영상 마지막에는 ‘2030년 부산세계박람회’ 개최 현장을 3D 이미지로 구현해 홍보관 방문객들에게 세계박람회를 개최한 미래의 부산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인공지능 미래 자율주행차 콘셉트 모델 ‘LG옴니팟’을 전시하고, LG전자의 신제품인 벤더블 게이밍 올레드 TV ‘LG 올레드 플렉스(FLEX)’와 42인치 올레드 TV로 꾸민 ‘오락실@해운대’를 선보인다. 방문객들은 ‘오락실@해운대’에서 LG의 올레드 TV를 통해 몰입감 넘치는 수 있따. LG전자의 마이크로 LED 사이니지인 ‘LG 매그니트(MAGNIT)’를 활용해 엑스포가 열릴 부산의 바닷속 생태계를 체험할 수 있는 아쿠아리움도 선보인다.
LG는 4월 1일부터 실사단이 들어오는 인천국제공항의 디지털 사이니지에 ‘2030 부산엑스포’유치를 기원하는 환영 메시지를 송출한다. 실사단이 입국할 때부터 한국의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열기를 느낄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LG는 또 실사단이 이용할 서울역, 부산역, 김해국제공항의 대형 전광판에서도 ‘2030 부산엑스포 유치 응원’ 광고를 선보인다.
‘2030 부산세계박람회’ 홍보 활동은 실사단이 머무는 호텔에서도 이어진다. LG헬로비전은 실사단이 머무는 부산의 호텔의 객실 등에서 볼 수 있는 TV 채널을 통해 부산의 ‘2030 세계박람회’ 유치를 기원하는 대한민국 국민들의 응원 메시지를 송출한다.
LG는 지난해 6월부터 뉴욕 타임스스퀘어와 런던 피카딜리광장의 대형 전광판을 통해 ‘2030 부산엑스포’ 유치를 지지하는 동영상을 상영하고 있다. 같은 해 9월부터는 폴란드의 수도 바르샤바에 위치한 쇼팽 국제공항의 디지털 사이니지와 바르샤바 중앙역 외부 대형 전광판에 부산엑스포 유치 응원 영상을 상영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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