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I저축은행, 모바일플랫폼 사이다뱅크 가입 120만명 돌파
2019년 6월 론칭 이후 파격적인 상품 바탕으로 흥행
고객 저변 확대, 국내 대표 모바일플랫폼으로 성장
많은 혜택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 선보일 예정
[이코노미스트 이용우 기자] SBI저축은행이 운영 중인 모바일플랫폼 사이다뱅크가 출시 3년 10개월만에 가입고객 120만명을 돌파했다고 31일 밝혔다.
SBI저축은행은 지난 2019년 6월 ‘사이다뱅크’ 론칭하며 파킹통장, 중금리대출, 10% 적금 등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내놨다. 2020년 11월에는 일상생활에서 필요한 금융서비스를 디지털로 구현하고, 고객편의 서비스를 확장한 ‘사이다뱅크 2.0’을 오픈했다.
SBI저축은행은 이를 통해 국내 최초 급여순환이체 서비스를 선보였고, 금융권 최초 커플통장을 출시하는 등 기존 금융권에서 찾아볼 수 없었던 상품과 서비스를 내놨다.
SBI저축은행은 사이다뱅크를 통해 기존 중장년층 위주의 고객으로 구성되어 있던 저축은행에 20대에서 40대까지 젊은 고객들이 유입되도록 마중물 역할도 했다.
이를 통해 SBI저축은행의 거래자 수, 자산규모, 고객 저변 확대 등 다방면에 기여하고 있다.
SBI저축은행 관계자는 “고객분들의 신뢰와 관심 덕분에 사이다뱅크가 꾸준한 성장을 할 수 있었다. 고객들분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바탕으로 더 많은 분들께 보다 많은 혜택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SBI저축은행은 지난 2019년 6월 ‘사이다뱅크’ 론칭하며 파킹통장, 중금리대출, 10% 적금 등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내놨다. 2020년 11월에는 일상생활에서 필요한 금융서비스를 디지털로 구현하고, 고객편의 서비스를 확장한 ‘사이다뱅크 2.0’을 오픈했다.
SBI저축은행은 이를 통해 국내 최초 급여순환이체 서비스를 선보였고, 금융권 최초 커플통장을 출시하는 등 기존 금융권에서 찾아볼 수 없었던 상품과 서비스를 내놨다.
SBI저축은행은 사이다뱅크를 통해 기존 중장년층 위주의 고객으로 구성되어 있던 저축은행에 20대에서 40대까지 젊은 고객들이 유입되도록 마중물 역할도 했다.
이를 통해 SBI저축은행의 거래자 수, 자산규모, 고객 저변 확대 등 다방면에 기여하고 있다.
SBI저축은행 관계자는 “고객분들의 신뢰와 관심 덕분에 사이다뱅크가 꾸준한 성장을 할 수 있었다. 고객들분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바탕으로 더 많은 분들께 보다 많은 혜택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연간 1000억? 영풍 환경개선 투자비 논란 커져
2 야당, '예산 감액안' 예결위 예산소위서 강행 처리
3‘시총 2800억’ 현대차증권, 2000억원 유증…주가 폭락에 뿔난 주주들
4삼성카드, 대표이사에 김이태 삼성벤처투자 사장 추천
5업비트, 투자자보호센터 서포터즈 '업투' 3기 수료식 개최
6빗썸, 원화계좌 개설 및 연동 서비스 전면 개선 기념 이벤트…최대 4만원 혜택
7페이히어, 브롱스와 ‘프랜차이즈 지점 관리’ 업무협약
8'97조원 잭팟' 터진 국민연금, 국내 아닌 '이곳'에서 벌었다
9 대통령실, 감사원장 탄핵 추진에 "헌법 질서 근간 훼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