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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 직원 참여 환경 캠페인 ‘NC [GREEN] PLAY’ 진행

사옥 내 친환경 활동 실천할 수 있는 그린플레이존(Green Play Zone) 조성
친환경 메시지 영상, 팝업 부스, 성향 테스트 등 다양한 콘텐츠 활용해 참여 독려

엔씨소프트가 직원 참여 환경 캠페인 ‘NC [GREEN] PLAY’를 진행한다. [사진 엔씨소프트]

[이코노미스트 원태영 기자]엔씨소프트가 직원 참여 환경 캠페인 ‘NC [GREEN] PLAY’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NC [GREEN] PLAY’는 사옥 공간 곳곳을 ‘그린플레이존(Green Play Zone)’으로 지정해 직원들이 일상 속에서 탄소 배출 저감 활동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돕는 캠페인이다. 직원들은 5월 26일까지 총 6곳의 그린플레이존을 방문해 ▲계단 이용하기 ▲투명 페트병 모으기 ▲잔반 줄이기 등의 활동을 실천해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다. 참여한 직원들을 대상으로 ‘베스트 그린플레이어(Best Green Player)’를 선정, 캠페인 기간 이후에도 환경 보호 활동을 실천할 수 있는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엔씨는 캠페인 기간동안 일상 속 환경 보호 활동 실천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다양한 콘텐츠도 준비했다. ▲쓰론 앤 리버티(Throne and Liberty) 등 자사 게임 IP의 원화를 활용한 친환경 메시지 영상 ▲그린플레이 팝업 부스 ▲그린플레이 성향 테스트 등을 통해 직원들의 참여를 독려한다.

그린플레이 성향 테스트는 환경 실천 유형을 알아볼 수 있는 테스트로 게임 기업의 특징을 살려 게임 속 직업으로 결과를 보여준다. 군주, 기사, 마법사, 엘프 등 총 4개의 유형으로 각 유형별로 실천하기 쉬운 일상 속 친환경 활동을 추천한다.

이번 캠페인에 참여한 한 직원은 “평소 환경 보호에 관심이 많았는데, 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일상에서 실천 가능한 탄소 저감 활동에 대해 다시 한번 의식할 수 있었다”며 “회사 동료들과 함께 참여할 수 있어 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엔씨의 직원 참여 사회공헌 프로그램 ‘NC [WITH] PLAY’ 일환으로 일상 속 작은 실천을 통한 환경 보호의 중요성과 가치를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5월 말에는 미래세대와 함께 창원 NC파크 가족공원에 친환경 공간 조성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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