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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카드 시그니처 ‘현대카드M’, 20년 만에 세로로 새로 태어났다

20년간 누적 회원 896만명, 발급장수 3185만장 달해
20주년 한정판 플레이트와 전용 카드 패키지도 선봬

‘현대카드M’ 출시 20주년 카드 플레이트 이미지. [사진 현대카드]
[이코노미스트 윤형준 기자] 현대카드는 시그니처 신용카드인 ‘현대카드M’ 출시 20주년을 맞아 한정판 플레이트를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현대카드에 따르면 2003년 5월 출시된 ‘현대카드M’은 당시 업계 평균 적립률 대비 최대 20배에 달하는 높은 적립률로 인기 신용카드로 등극했다. 현대카드M은 ‘투명카드’ ‘미니카드’ 등 과감한 플레이트 디자인을 도입했으며, 신선한 광고로 큰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또 현대카드M은 점유율 1.8%에 불과했던 현대카드의 시장 지배력을 크게 키웠다. 현대카드의 시장점유율(신용판매 기준)은 현대카드M 출시 전인 2002년 1.8%에서 출시 3년만인 2006년 12.5%로 7배 가까이 증가했다. 현대카드M의 누적 회원은 20년간 896만명에 달하며, 이 회원들은 총 3185만장을 발급받았다.

현재 현대카드의 모든 포인트 적립식 신용카드에 적용된 ‘M포인트’ 또한 현대카드M부터 시작됐다. 현대카드에 따르면 M포인트는 언제 어디서나 한도 없이 쌓을 수 있으며, 카드업계 최다 포인트 사용처를 확보했다. 20년간 M포인트를 적립한 누적 회원은 약 1130만명이며, 이 고객들이 사용한 포인트는 총 7조465억 포인트에 달한다.

현대카드는 현대카드M 20주년을 기념해 다음달 14일까지 ‘현대카드M 20TH BIRTHDAY’(20주년 생일)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 기간 동안 외식·쇼핑·여가 등 특정 가맹점에서 결제 시 사용한 M포인트의 최대 100%를 재적립 할 수 있다.

M포인트 회원 전용 온라인 쇼핑 공간 ‘M몰’에서는 한정판 특가 상품과 기념 굿즈도 판매한다. 특히 현대카드는 지난 2003년 출시된 최초의 현대카드M을 모티프로 제작한 한정판 플레이트와 20주년 전용 카드 패키지를 선보인다.

아울러 현대카드 앱에서는 지난 20년간 현대카드M과 M포인트의 주요 지표를 요약한 리포트인 ‘현대카드M 히스토리’를 볼 수 있다. 이와 함께 회원별 개인화 리포트인 ‘나의 M 히스토리’ 콘텐츠를 통해 그동안 회원 개인이 M포인트를 사용한 이력을 확인할 수 있다.

‘현대카드M’, ‘M포인트’ 및 현대카드M 20주년 기념 캠페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현대카드 앱과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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