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일반
KCB비즈그라운드, ‘한국의 소비자 대상’ 기업신용평가 부문 대상

KCB는 기업신용평가 서비스 비즈그라운드를 통해 기업신용평가 시 비재무 평가 요소를 적극적으로 반영 하는 등 기존 재무데이터 중심의 평가 방식 외에 다양한 비재무 정보를 평가체계에 적극 반영하여 개인사업자 및 중소기업들의 평가 불이익을 개선해왔다.
또 평가 결과를 빨리 받아보기 위해 비싼 추가 수수료를 지불해야 했던 기존 기업신용평가 서비스들과 달리 기본 수수료로 다음 날 바로 등급결과를 확인 할 수 있게 했고, 정부지원사업, 공공입찰 정보 알림 등 부가 서비스도 무료로 이용 가능하여 기업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KCB 관계자는 “최근 비즈그라운드 기업 고객 누적 방문자 수가 65만 명을 넘었다. 기존의 공급자 중심의 기업평가 시장을 고객 중심으로 개선하고자 한 노력이 인정 받은 것 같다” 며 “앞으로도 기업 평가 시장에서 고객의 어려움들을 개선할 수 있는 서비스 개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메디포스트, 카티스템 美3상 본격화…美임상 전문가 초청 ‘카티스템 교육’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이승기, '주가 조작 혐의' 처가 손절..무슨 사연?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속보]김문수·한동훈 결선 진출…안철수·홍준표 탈락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해외서는 투자 늘리는데…갈길 먼 국내 헤지펀드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할로자임, MSD에 특허심판 이어 특허소송...알테오젠 영향은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