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넥슨, 루트슈터 신작 ‘퍼스트 디센던트’ 8월 22일 크로스플레이 베타 테스트

8월 22일부터 29일까지 PC, XBOX 시리즈, PlayStation 크로스플레이 베타 진행
그래플링 훅, 총기 타격감, 스토리 등 콘텐츠 대폭 개선, 강화

퍼스트 디센던트 이미지 [사진 넥슨]

[이코노미스트 원태영 기자]넥슨은 ‘XBOX 게임 쇼케이스 익스텐디드’에서 루트슈터 신작 ‘퍼스트 디센던트’의 크로스플레이 베타 테스트를 8월 22일부터 29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쇼케이스 영상에는 넥슨게임즈 이범준 PD가 출연하여 ‘퍼스트 디센던트’의 XBOX 시리즈 X|S, XBOX One 개발 소식을 최초로 공개했으며, 안정적으로 구동되는 실제 플레이 영상도 소개했다. 크로스플레이 베타 테스트에서 PC, XBOX 시리즈, PlayStation 크로스 플레이를 지원하며, 공식 홈페이지에서 희망 플랫폼을 선택해 참여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지난해 1차 글로벌 베타 테스트 이후 개선 사항과 신규 콘텐츠를 공개했다. 이용자 피드백을 바탕으로 특수 이동 기술 ‘그래플링 훅’에 조작을 통한 회전, 이동 시 가속, 감속 기능을 지원해 조작의 재미를 더했으며, 점프 모션, 총기 타격감, 스토리, UI, UX를 개선하고, 캐릭터 스킬 개조 시스템을 추가할 계획이다.

물을 활용해 공격 스킬을 구사하는 ‘밸비’, 자기장을 이용해 방어하고 비행 스킬을 지닌 ‘카일’ 등 독특한 콘셉트의 신규 캐릭터 2종, 몰입감 넘치는 스토리를 담은 맵, 새로운 타입의 레이드 등 다양한 신규 콘텐츠도 선보일 예정이다. 또, 캐릭터 스킨과 개성을 드러낼 수 있는 캐릭터 꾸미기 시스템도 추가하며, ‘에이펙스 레전드’, ‘스타워즈 제다이: 서바이버’ 등 세계적인 게임 작곡가 스티븐 바튼과 협업해 풍부한 게임 사운드를 제공한다.

넥슨은 ‘퍼스트 디센던트’를 함께 홍보할 전 세계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모집한다. 팔로워, 구독자 250명 이상 보유한 트위치, 유튜브 크리에이터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고, 선정된 크리에이터는 트위치 드롭스 독점 참여 기회, 게임 프레스킷 제공, 공식 채널 내 채널 홍보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한편, ‘퍼스트 디센던트’는 차세대 3인칭 루트슈터 게임으로, 언리얼 엔진 5로 구현한 하이 퀄리티 비주얼, 액션성 넘치는 협동 슈팅 게임(CO-OP), 지속 가능한 RPG를 핵심가치로 개발 중인 트리플 A급 게임이며 올해 4분기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이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 신원식 “트럼프, 尹대통령에 취임 전 만나자고 3~4차례 말해”

2‘서울의 아침’ 여는 자율주행버스...26일부터 운행

3‘제조업 자동화’ 가늠자 ‘로봇 밀도’...세계 1위는 韓

4영풍, 고려아연에 배당금만 1조1300억 수령

5KT, 1.6테라 백본망 실증 성공...“국내 통신사 최초”

6'윤여정 자매' 윤여순 前CEO...과거 외계인 취급에도 '리더십' 증명

7‘살 빼는 약’의 반전...5명 중 1명 “효과 없다”

8서울 ‘마지막 판자촌’에 솟은 망루...세운 6명은 연행

9겨울철 효자 ‘외투 보관 서비스’...아시아나항공, 올해는 안 한다

실시간 뉴스

1 신원식 “트럼프, 尹대통령에 취임 전 만나자고 3~4차례 말해”

2‘서울의 아침’ 여는 자율주행버스...26일부터 운행

3‘제조업 자동화’ 가늠자 ‘로봇 밀도’...세계 1위는 韓

4영풍, 고려아연에 배당금만 1조1300억 수령

5KT, 1.6테라 백본망 실증 성공...“국내 통신사 최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