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본사로 떠나는 벤츠코리아 사장...전기 SUV EQB 20대 ‘통큰 기부’

독일 본사로 발령난 토마스 클라인 대표 마지막 공식 일정
한국 법인 창립 20주년 기념해 역대 최대 규모 차량 기증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는 취약 계층의 편리하고 안전한 이동을 돕기 위해 전국 20개 사회복지기관 및 시설에 패밀리 전기 SUV ‘EQB’ 총 20대를 전달했다. [사진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
[이코노미스트 이지완 기자] 2년 반 동안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를 이끌고 독일 본사로 돌아가는 토마스 클라인 대표이사(사장)가 마지막 공식 일정을 소화했다.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창립 20주년을 기념해 역대 최대 규모의 차량 기증에 나섰다.

20일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에 따르면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와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은 지난 19일 경기도 용인시 AMG 스피드웨이에서 차량 기증식을 열고 전국 20개 사회복지기관에 패밀리 전기 SUV ‘EQB’ 총 20대를 전달했다.

이번 활동은 전사적 임직원 참여프로그램 ‘메르세데스-벤츠와 함께’(Mercedes-Benz All Together)의 일환으로,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가 취약계층의 편리하고 안전한 이동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2016년부터 진행해 오고 있다.

특히 올해는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창립 20주년을 기념해 역대 최대 규모인 총 20대의 기증 차량을 마련했다. 이는 지난해 차량 기증 대수의 2배에 달하는 규모다. 2016년 첫 차량 기증 이후 최다 규모이기도 하다.

기증식에는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 토마스 클라인 의장,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 이훈규 이사장,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사 임직원, 수혜 대상 사회복지기관 20개 기관 대표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차량을 지원받는 수혜 기관은 서울 ‘용산행복장애인자립생활센터’, 부산 ‘애아원’, 경기도 과천 ‘사랑의 동산’, 강원도 춘천 ‘애지람’ 등이다.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와 아이들과미래재단은 전국 메르세데스-벤츠 딜러사 및 협력사가 지역 사회복지기관의 사연을 청취한 뒤 추천한 기관을 심사해 최종적으로 선정했다.

기증식에 참석한 ‘사랑의 동산’의 이성준 시설장은 “저희는 중증 장애인을 지원하는 기관으로, 원활한 재활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보다 편안하고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는 차량이 필요했다”며 “소외된 시민들을 위해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가 내민 따뜻한 손길로 ‘사랑의 동산’에 머물고 있는 장애우들의 삶의 질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 토마스 클라인 의장은 “한국에서 저의 마지막 공식 행사인 차량기증식을 통해 자동차 회사로서 그리고 책임감 있는 기업 시민으로서 메르세데스-벤츠 차량이 필요한 기관에 직접적인 도움을 줄 수 있어서 매우 보람되고 특별한 의미를 느낀다”고 말했다. 2021년 1월부터 벤츠코리아를 이끈 토마스 클라인 대표는 오는 7월 1일 독일 본사의 승용차 부문 제품 관리, 판매 총괄로 부임한다.

토마스 클라인 의장은 또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가 한국 사회의 일원이 된 지 20주년을 된 해에 동반 성장과 상생의 가치를 되새기며 국내 사회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활동들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기를 기원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는 지난해(2022년)까지 전국 사회복지기관 총 43곳에 44대의 메르세데스-벤츠 차량을 기증해 취약계층 및 장애인의 이동 편의성 향상과 문화 활동 및 의료 서비스 접근성 증진에 기여해 왔다. 올해에는 기증 차량으로 ‘EQB’를 선택했다. ‘EQB’는 넉넉한 실내 및 높은 공간 활용도가 돋보이는 패밀리 전기 SUV 모델로, 수혜기관에 보다 편안하고 안전한 이동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이재용 ‘부당합병’ 2심도 징역 5년 구형…삼성 공식입장 ‘無’

2격화하는 한미사이언스 경영권 갈등…예화랑 계약 두고 형제·모녀 충돌

3“이번엔 진짜다”…24년 만에 예금자보호 1억원 상향 가닥

4로앤굿, 국내 최초 소송금융 세미나 ‘엘피나’ 성료

5카드사들, 후불 기후동행카드 사전 신청받는다…사용은 30일부터

6카카오페이증권, 간편하고 편리한 연금 관리 솔루션 출시

7한화투자증권, ‘증권업 최초’ 공공 마이데이터 활용 서비스 출시

8메리츠證 Super365, 국내·미국 주식 거래수수료 완전 무료화

9케이뱅크, 경남 지역 소상공인 금융 지원 나서

실시간 뉴스

1이재용 ‘부당합병’ 2심도 징역 5년 구형…삼성 공식입장 ‘無’

2격화하는 한미사이언스 경영권 갈등…예화랑 계약 두고 형제·모녀 충돌

3“이번엔 진짜다”…24년 만에 예금자보호 1억원 상향 가닥

4로앤굿, 국내 최초 소송금융 세미나 ‘엘피나’ 성료

5카드사들, 후불 기후동행카드 사전 신청받는다…사용은 30일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