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팝 아티스트와 작업도 하는 ‘메타휴먼’…‘주아’ Leo & Steph와 콜라보 작품 공개

샤넬·디올 등과의 협업으로 유명한 Leo & Steph
주아가 운영하는 NFT 갤러리 카페에 전시

종합광고회사 차이커뮤니케이션의 하이퍼리얼리즘 메타휴먼 ‘주아’가 프랑스-브라질 듀오 팝 아티스트인 Leo & Steph와의 첫 협업 작품을 30일 공개했다. [차이커뮤니케이션]
[이코노미스트 김채영 기자] 종합광고회사 차이커뮤니케이션의 하이퍼리얼리즘 메타휴먼 ‘주아’가 프랑스-브라질 듀오 팝 아티스트인 Leo & Steph와의 첫 협업 작품을 30일 공개했다.

이번 협업은 그동안 가상현실에서 활발한 활동을 했던 주아의 첫 현실 세계 아티스트와의 협업이다. 작품은 Leo & Steph의 캐릭터인 ‘KID CUP’에 부르주아를 상징하는 아치, 인장, 구름 오브제를 활용했으며 주아가 운영하는 브루잉 라운지 겸 NFT(대체 불가능 토큰) 갤러리 카페 ‘브루주아’에 전시된다.

차이커뮤니케이션 측은 “지금까지의 KID CUP 작품이 장난기 많고 낙천적인, 기쁨과 긍정의 아이콘으로 주목받았다면 이번 협업 작품에는 주아의 정체성이 더해져 더 사랑스럽고 신비로운 매력까지 느낄 수 있다”고 밝혔다.

주아의 첫 현실 세계 협업 아티스트인 Leo & Steph은 전 세계의 주목을 받는 신인 팝 아트 스타로 KID CUP을 미국, 제네바, 두바이, 일본, 중국 등 세계 여러 나라에 진출시키며 활발한 작품 활동을 하고 있다. 

이들은 샤넬, 디올, 에르메스 등 럭셔리 브랜드와의 협업 작품으로 화제가 되기도 했으며 최근에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오징어게임’을 모티브로 한 KID CUP 작품도 선보였다.

차이커뮤니케이션 측은 “주아는 앞으로도 국내외 아티스트들과의 협업을 통해 ‘세상을 주아하게’에 담긴 의미를 표방하는 다양한 형태의 활동을 이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파리올림픽 누비는 카스...배하준 오비맥주 사장 “맥주 그 이상의 의미”

2그랜드벤처스, 탄소회계 솔루션 '카본사우루스'에 프리 A 라운드 투자

3볼보코리아, 어린이 안전 등하굣길 지원…교통안전 용품 5000개 기증

4케이엠텍, 전고체ㆍ건식전극 제조설비 전문업체로 우뚝

5 작년 마약사범 연간 2만명 첫 돌파…10대도 급증

6이창용 총재, ‘BIS 연차총회’ 참석 위해 스위스行

7한국캐피탈, 한국전쟁 참전용사 후손 16명에 장학금 전달

8넥슨, 신규 PC 게임 ‘프로젝트 로키’ 정식 명칭 ‘슈퍼바이브’로 확정

9SK온, 엑손모빌과 리튬 공급 MOU…美 리튬 최대 10만톤 확보

실시간 뉴스

1파리올림픽 누비는 카스...배하준 오비맥주 사장 “맥주 그 이상의 의미”

2그랜드벤처스, 탄소회계 솔루션 '카본사우루스'에 프리 A 라운드 투자

3볼보코리아, 어린이 안전 등하굣길 지원…교통안전 용품 5000개 기증

4케이엠텍, 전고체ㆍ건식전극 제조설비 전문업체로 우뚝

5 작년 마약사범 연간 2만명 첫 돌파…10대도 급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