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KB증권 “MTS에서 비상장주식 거래하세요”

‘증권플러스 비상장’과 업무협약
서비스 오픈 기념 이벤트 실시

[사진 KB증권]
[이코노미스트 마켓in 김윤주 기자] KB증권이 증권플러스 비상장과 업무협약을 통해 KB증권 대표 MTS ‘KB M-able’ 에서 ‘비상장주식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8일 밝혔다. 증권플러스 비상장은 두나무의 비상장주식 거래 플랫폼이다.

KB증권의 ‘비상장주식 서비스’는 거래소 및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지 않은 주식을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다. KB증권 MTS ‘KB M-able’에서 비상장주식 서비스 이용약관 및 비상장주식 위험투자고지 동의 후 증권플러스 비상장 앱 내 KB증권 계좌 인증 시, KB증권 계좌를 통해 ‘비상장주식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KB증권은 ‘KB M-able’ 앱 내에서 비상장주식 중 거래 가능한 종목의 간단한 정보와 시세를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KB증권 계좌를 보유한 고객이 증권플러스 비상장 앱으로 ‘팝니다/삽니다’ 게시글을 통해 매도/매수 진행이 가능토록 했다.

게시글은 등록 유형에 따라 바로 주문 또는 1대 1 협의 주문 형태로 거래가 가능하다. 거래가 완료된 건은 ‘KB M-able’ 앱 내의 자산평가 주문내역 및 거래내역에서 확인하거나, 증권플러스 비상장 앱 나의 계좌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KB증권은 ‘비상장주식 서비스’ 오픈을 기념하여 KB증권 계좌로 비상장주식 서비스에 가입한 고객 전원에게 국내주식 쿠폰 1만원권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서비스 가입 후 비상장주식을 거래한 고객에게는 거래금액에 따라 ▲10만원 이상 거래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삼성전자 주식 1주 증정(20명) ▲1000만원 이상 거래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LG에너지솔루션 주식 1주 증정(10명) 하는 이벤트도 추가로 진행한다.

KB증권 관계자는 “기존에 제공하던 비상장 거래 서비스와는 달리, KB증권 비상장주식 서비스는 비상장종목의 정보와 시세확인뿐만 아니라 매수/매도자 간의 거래정보까지 확인한 후 거래가 가능한 안전거래 시스템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이번 서비스 오픈을 통해 그 동안 ‘KB M-able’ 앱을 이용하는 많은 고객들의 비상장주식 거래에 대한 요구를 충족할 수 있게 되었고, 앞으로도 비상장주식 거래 서비스를 활성화하기 위해 단계적으로 서비스를 고도화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비상장주식 서비스’는 KB증권 MTS ‘KB M-able’을 통해 가입할 수 있으며, KB증권 MTS ‘KB M-able’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주식투자는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고, 해외 주식의 경우 환율 변동에 따른 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는 투자자에게 귀속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KB증권 ‘KB M-able’ 앱에서 확인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유미야, 오랜만이야”…화면 속 이야기는 끝났지만 ‘현실 마침표’ 아직

2거래소, 밸류업 공시 담담자 의견 청취…이달 중 가이드라인 확정

3조재구 대구 남구청장, 공약이행 '최우수 등급' 획득

4홍준표 대구시장, 제22대 당선자와 오찬 간담회... "지역현안 공동 대응키로"

5포항시, 바다식목일 기념 '블루카본 국제포럼' 개최

65대 은행 부실채권 5兆 눈앞…갈수록 증가 속도 가팔라져

7미국투자이민∙영주권 릴레이 설명회 열린다∙∙∙국민이주, 서울∙ 대구∙싱가포르까지

8 AI 경쟁이 불러온 훈풍…가전·스마트폰, 신제품 효과 뚜렷

9의료기기 기업 바즈바이오메딕, 100억원 규모 시리즈B 투자 유치

실시간 뉴스

1“유미야, 오랜만이야”…화면 속 이야기는 끝났지만 ‘현실 마침표’ 아직

2거래소, 밸류업 공시 담담자 의견 청취…이달 중 가이드라인 확정

3조재구 대구 남구청장, 공약이행 '최우수 등급' 획득

4홍준표 대구시장, 제22대 당선자와 오찬 간담회... "지역현안 공동 대응키로"

5포항시, 바다식목일 기념 '블루카본 국제포럼'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