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T 웹툰·라이즈 웹소설 나온다…카카오엔터-SM, 스토리 협업 시작
웹툰 ‘NCT: 드림 콘택트’ 18일 공개
웹소설 ‘라이즈 앤 리얼라이즈’ 19일 공개
[이코노미스트 정두용 기자] 아이돌그룹 ‘NCT’의 세계관을 담은 웹툰과 신인그룹 ‘라이즈’(RIIZE)의 성장사를 담은 웹소설이 나온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SM엔터테인먼트와의 첫 스토리 지식재산권(IP) 협업으로 이 같은 콘텐츠 제작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카카오는 지난 3월 약 1조3900억원을 들여 SM엔터테인먼트를 인수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측은 “글로벌 웹툰·웹소설 비즈니스를 진행 중인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 글로벌 K팝 트렌드를 이끌어 온 SM엔터테인먼트가 함께 진행하는 첫 스토리 IP 협업 사례”라며 “양사는 앞서 북미 통합 법인 출범을 밝힌 바 있다. 스토리 IP 협력도 시작, 사업 역량을 결합한 시너지로 글로벌 공략을 본격화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NCT 앨범 발매와 라이즈 데뷔에 맞춰 진행된다. NCT의 세계관을 담은 웹툰 제목은 ‘NCT: 드림 콘택트’(NCT: Dream Contact)다. 18일 오후 10시 카카오웹툰과 카카오페이지에서 공개된다. 그룹 라이즈의 성장기를 그린 웹소설 ‘라이즈 앤 리얼라이즈’(Rise & Realize)는 19일 카카오페이지에서 만나볼 수 있다.
NCT 웹툰은 프롤로그 포함 총 3편(총 5화)으로 이뤄진 옴니버스 웹툰이다. ‘꿈’을 통해 서로 공감하고 ‘음악’으로 하나가 된다는 NCT의 세계관을 바탕으로 한다. ▲일본 아트 기획전 ‘출현화랑’에서 대상을 수상한 ZQ 작가 ▲웹툰 ‘짝사랑 동아리’와 카카오웹툰 ‘제비가 낮게 날면’을 제작한 서글 작가 ▲2017년 신춘문예에 당선되며 작품 활동을 시작한 김호애 작가가 제작에 참여했다.
데뷔를 앞둔 신인 그룹 라이즈의 웹소설 ‘라이즈 앤 리얼라이즈’는 팀의 성장사인 ‘리얼타임 오디세이’를 그린다. 라이즈의 정체성이자 그룹 명의 뜻이기도 한 ‘함께 성장하고 꿈을 실현해 나아가는 팀’이 작품의 주제다. 김호애 작가가 집필했다. 매주 토요일 3주간 총 8화에 걸쳐 공개될 예정이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1147회 로또 1등 ‘7, 11, 24, 26, 27, 37’…보너스 ‘32’
2러 루블, 달러 대비 가치 2년여 만에 최저…은행 제재 여파
3“또 올랐다고?”…주유소 기름값 6주 연속 상승
4 정부, 사도광산 추도식 불참키로…日대표 야스쿠니 참배이력 문제
5알렉스 웡 美안보부좌관 지명자, 알고 보니 ‘쿠팡 임원’이었다
61조4000억원짜리 에메랄드, ‘저주받은’ 꼬리표 떼고 23년 만에 고향으로
7“초저가 온라인 쇼핑 관리 태만”…中 정부에 쓴소리 뱉은 생수업체 회장
8美공화당 첫 성소수자 장관 탄생?…트럼프 2기 재무 베센트는 누구
9자본시장연구원 신임 원장에 김세완 이화여대 교수 내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