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1억 넘는 벤츠 럭셔리 SUV GLE 부분변경 국내 출시
- 마이바흐 GLS 인테리어 계승으로 고급감 개선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 전기 구동화 엔진

1997년 최초 출시 이후 전 세계적으로 200만대 이상 판매된 GLE는 1997년 M-클래스라는 이름으로 첫 선을 보인 이후 2015년 지금의 GLE라는 이름으로 재탄생했다. 국내에서는 2016년 첫 출시 이래 약 2만 대 이상이 팔렸다.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제품, 마케팅 및 디지털 비즈니스 부문 총괄 킬리안 텔렌(Kilian Thelen) 부사장은 “이번 더 뉴 GLE 라인업은 모든 일상 영역에서 높은 실용성을 제공하는 SUV 모델 ‘더 뉴 GLE’와 독보적인 쿠페 감성을 자랑하는 ‘더 뉴 GLE 쿠페’로 구성돼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는 완벽한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더 뉴 GLE 라인업은 SUV 및 SUV 쿠페 그리고 고성능 모델인 메르세데스-AMG 모델을 포함하는 총 5종의 모델 라인업으로 구성된다.
SUV 모델인 더 뉴 GLE는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LE 300 d 4MATIC과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LE 450 4MATIC, 고성능 모델 더 뉴 메르세데스-AMG GLE 53 4MATIC+의 총 3개 모델 라인업으로 제공된다. SUV 쿠페 모델인 더 뉴 GLE 쿠페는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LE 450 d 4MATIC 쿠페와 고성능 모델 더 뉴 메르세데스-AMG GLE 53 4MATIC+ 쿠페의 2개 모델 라인업으로 제공된다.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더 뉴 GLE 300 d 4MATIC, 더 뉴 GLE 450 4MATIC 및 더 뉴 GLE 450 d 4MATIC 쿠페 모델의 인도를 이달 먼저 실시한다. 2가지 고성능 모델인 더 뉴 메르세데스-AMG GLE 53 4MATIC+, 더 뉴 메르세데스-AMG GLE 53 4MATIC+ 쿠페는 추후 순차적으로 인도된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인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LE 400 e 4MATIC 쿠페도 출시가 예정돼 있다.

더 뉴 GLE 및 GLE 쿠페 내연기관 모델 및 고성능 모델 전 라인업에는 전기 구동화 엔진인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탑재돼 높은 효율성과 파워를 자랑한다. 이와 함께 2세대 통합 스타터 제너레이터(ISG)가 함께 적용돼 최대 15kW, 200Nm의 추가적인 전기 출력과 토크를 지원한다.
SUV 모델인 더 뉴 GLE 300 d 4MATIC 및 더 뉴 GLE 450 4MATIC에는 각각 4기통 디젤 엔진, 6기통 가솔린 엔진이 탑재됐다.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과 결합돼 더 뉴 GLE 300 d 4MATIC는 최대 269마력, 550Nm의 토크를 발휘한다. 더 뉴 GLE 450 4MATIC는 최대 381마력, 500Nm의 토크를 제공한다.
SUV 쿠페 모델인 더 뉴 GLE 450 d 4MATIC 쿠페에는 이전 모델 대비 출력 및 토크가 각각 37마력, 50Nm 향상된 6기통 디젤 엔진이 탑재됐다.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도움으로 최대 367마력, 750Nm의 토크를 발휘한다. 가속력도 이전 모델 대비 0.1초 향상돼 5.6초 만에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h까지(제로백) 도달할 수 있다. 최고 속도는 기존 240km/h에서 250km/h로 빨라졌다.
고성능 모델인 더 뉴 AMG GLE 53 4MATIC+와 더 뉴 메르세데스-AMG GLE 53 4MATIC+ 쿠페에는 3.0리터 직렬 6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 및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탑재돼 최고출력 435마력, 560Nm의 최대 토크를 발휘한다. 제로백은 기존 5.3초에서 5초로 단축됐고, 250km/h의 최고 속도를 낸다.
국내 판매 가격(부가세 포함)은 ▲GLE 300 d 4MATIC 1억1300만원 ▲GLE 450 4MATIC 1억3300만원 ▲메르세데스-AMG GLE 53 4MATIC+ 1억5500만원 ▲GLE 450 d 4MATIC 쿠페 1억3700만원 ▲메르세데스-AMG GLE 53 4MATIC+ 쿠페 1억5900만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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