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인스웨이브시스템즈, “디지털 전환 선도 기업 목표"

9월 내 코스닥 상장
오는 14~15일 일반 청약

인스웨이브시스템즈가 12일 여의도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코스닥 상장 포부를 밝혔다. [사진 IR큐더스]
[이코노미스트 마켓in 홍다원 기자] “인스웨이브시스템즈는 디지털 전환의 ‘현재’와 ‘미래’에 모두 대응이 가능한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갖추고 있습니다. 이번 기업공개(IPO)를 통해 클라우드, AI 등 ICT 융합기술을 접목한 디지털 전환 솔루션 사업을 적극 추진하여 ‘디지털 전환 선도 기업’이 되고자 하는 궁극의 목표를 향해 매진하겠습니다.”

디지털 전환 솔루션 제공 기업 인스웨이브시스템즈가 12일 여의도에서 어세룡 대표이사와 주요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기자간담회를 열고, 코스닥 상장에 따른 향후 전략과 비전을 밝혔다.

인스웨이브시스템즈는 이번 상장을 위해 110만주를 공모한다. 공모예정가는 2만원~2만4000원으로 총 공모금액은 220억원~264억원이다. 수요예측은 9월 6~12일 5일간 진행됐다. 오는 14~15일 일반 청약을 거쳐 9월 내 상장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상장 주관은 신영증권이 맡았다.

인스웨이브시스템즈는 기업의 비즈니스 혁신을 위해 맞춤형 디지털 전환 솔루션을 제공하는 웹 표준 전문 소프트웨어(SW) 기업이다. 주요 제품으로는 ▲UI/UX 솔루션 웹스퀘어5(WebSquare5) ▲금융권 통합 단말 솔루션 웹탑(WebTop) ▲ 엔터프라이즈 DX 솔루션 W-셰어링(W-Sharing), PDF스퀘어(PDFSquare) 등이 있다.

인스웨이브시스템즈는 국내 UI 솔루션 기업 중 유일하게 W3C(글로벌 웹 표준 개발 기구) 회원사로 국내외 시장에서 높은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2007년 국내 최초 웹 표준 UI 솔루션인 WebSquare를 개발하여 기업,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웹 표준 전환을 지원하며 웹 표준 UI/UX 시장을 개척했다. 
 
또 원격으로 화면공유 및 데이터 전송, 디지털 서명 기능 등이 가능한 비대면 업무 지원 솔루션 W-셰어링을 개발해 금융권, 공공기관, 일반 기업 등 다수의 고객사에 공급하며 다양한 산업 내 디지털 전환 사례를 꾸준히 쌓았다. 이를 통해 기업의 비즈니스 프로세스 혁신과 디지털 전환을 이끌어낼 수 있는 협업 솔루션 제공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인스웨이브시스템즈는 특히 보수적인 대표 산업으로 분류되는 금융권에서 여러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독보적 레퍼런스를 확보했다. △신한은행 통합 단말 구축 사례와 단말모니터링 구축사례 △하나은행 스마트창구·전자문서관리시스템(EDMS) 구축 사례 △KB증권·미래에셋생명 옥외판매시스템(ODS) 구축 사례 등이다. 
 
매출도 성장세다. 2022년 매출은 436억원으로 2020년(211억원) 대비 44% 성장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21억원에서 71억원으로 87% 상승했다. 이는 설립 후 사상 최대 성과다. 

인스웨이브시스템즈는 상장 후 현재 진행 중인 클라우드, AI 기반 디지털 전환 솔루션의 고도화를 완수해 질적으로도 더욱 풍부한 사업 포트폴리오를 구축할 예정이다. 올해 하반기부터 일본을 필두로 미국 등 신규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어세룡 인스웨이브시스템즈 대표이사는 “최근 일본, 미국 등의 선진국들이 디지털 전환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자국에 디지털 전환 사업을 적극적으로 유치하고 있다”며 “인스웨이브시스템즈는 이번 상장을 통해 국내를 넘어 글로벌 디지털 전환 선도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어쨌든 서울, 그래도 아파트"…경매 물건 쏟아져도 매매·전세가격 뛴다

2 네이버, 라인야후 첫 입장 전문…“소프트뱅크와 지분 매각 포함해 협의 중”

3KT, 쌍용건설에 대한 채무부존재 확인의 소 제기

4제주도 '비계 돼지고기' 사태에 자영업자들 호소...“정직한 가게도 많다”

5게임스컴에서 ‘붉은사막’ 공개하는 펄어비스…향후 전망은?

6수출입은행, 수자원공사와 물 분야 국제개발협력사업 ‘맞손’

7바이오클러스터 수혜 누리는 ‘송도자이풍경채 그라노블’

8기업은행, 18년 연속 ‘한국의 우수콜센터’ 선정

9‘라그나로크 효과 끝났나’…그라비티 1분기 영업이익…전년比 38%↓

실시간 뉴스

1"어쨌든 서울, 그래도 아파트"…경매 물건 쏟아져도 매매·전세가격 뛴다

2 네이버, 라인야후 첫 입장 전문…“소프트뱅크와 지분 매각 포함해 협의 중”

3KT, 쌍용건설에 대한 채무부존재 확인의 소 제기

4제주도 '비계 돼지고기' 사태에 자영업자들 호소...“정직한 가게도 많다”

5게임스컴에서 ‘붉은사막’ 공개하는 펄어비스…향후 전망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