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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까지 총력전…CJ ENM, 부산엑스포 개최 기원 ‘케플러 뮤비’ 공개

CJ ENM이 걸그룹 Kep1er(케플러)와 함께 제작한 2030부산세계박람회 홍보 뮤직비디오 스틸컷. [제공 CJ ENM]

[이코노미스트 정두용 기자] CJ ENM 2030부산세계박람회(이하 부산엑스포) 개최를 위해 막판 총력전에 나섰다.

CJ ENM은 걸그룹 Kep1er(케플러)와 함께 제작한 2030부산세계박람회(부산엑스포) 홍보 뮤직비디오를 20일 공개했다. 오는 11월 말 2030세계박람회 개최지 선정이 이뤄진다. 회사 측은 “부산엑스포 유치를 위한 막판 총력전에 힘을 보탤 것”이라며 “뮤직비디오는 새로운 물결을 뜻하는 ‘프레시 웨이브’(FRESH WAVE)란 콘셉트 하에 ‘세계의 대전환, 더 나은 미래를 향한 항해’라는 부산엑스포의 주제를 담았다”고 전했다.

부산의 과거·현재·미래를 상징하는 각기 다른 공간으로 흩어진 멤버들이 하나로 모이면서 부산엑스포가 완성된다는 내용이다. 케플러 멤버 9명을 부산엑스포 로고에 들어가는 9개의 원으로 각각 상징화했다. 광안대교·부산항대교·수영만 요트경기장·감천문화마을 등 부산의 명소와 부산엑스포 개최 예정지인 북항 친수공원을 배경으로 삼아 부산의 다양한 모습도 보여준다.

배경음악은 케플러의 세 번째 미니앨범 ‘TROUBLESHOOTER’(트러블슈터) 타이틀곡 ‘위 프레시’(We Fresh)다. 뮤직비디오는 tvN·Mnet·OCN 등 CJ ENM의 방송 채널과 CJ ENM·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위원회 유튜브 채널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오는 10월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Mnet ‘엠카운트다운’(MCOUNTDOWN) 등 글로벌 오프라인 행사에서도 상영될 예정이다.

CJ ENM은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해 부산엑스포 유치 지원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해부터 자사 방송 채널에서 부산엑스포 홍보 영상을 방영했으며, 부산의 개최 역량 및 엑스포 유치 의의를 알리는 콘텐츠를 다수 제작했다. 특히 지난 6월 공개된 ‘신비아파트: 부기의 발명품을 찾아라!’ 애니메이션은 글로벌 팬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미국·일본·태국 등에서 열린 케이콘(KCON), 마마 어워즈(MAMA AWARDS)에서 부산엑스포를 알리고 있다.

CJ ENM 관계자는 “이번 영상은 지난 1월 공개한 ‘응답하라 2030!’에 이은 두 번째 홍보 뮤직비디오로, 글로벌 대세 걸그룹 케플러와 함께해 전 세계 K팝 팬들의 큰 호응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CJ ENM은 K컬처를 대표하는 선도 기업으로서 부산엑스포의 성공적인 유치를 위해 마지막까지 전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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