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신한카드, MAU 1200만 달성…작년 말 대비 15% ↑

달성기념 다채로운 미션형 이벤트도 진행

신한카드 본사 전경. [사진 신한카드]
[이코노미스트 윤형준 기자] 신한카드가 통합 월간활성이용자수(MAU) 1200만을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신한카드가 제시한 통합 MAU는 신한카드 결제앱인 ‘신한플레이(pLay)’와 더불어 자동차금융앱 ‘신한마이카(MyCar)’, 온라인 쇼핑앱 ‘신한카드 올댓(Allthat)’ 등의 월간 이용 지표다.

신한카드의 작년 말 통합 MAU는 1059만명 수준으로 플랫폼 기반의 차별화된 활성화 전략을 통해 올해 10월 현재 통합 MAU는 1210만명으로 작년말 대비 약 15% 증가하는 성과를 거뒀다.

신한카드의 대표 디지털 플랫폼인 신한플레이는 혁신적 결제 기술과 마이데이터 기반의 소비·자산 관리 서비스, 디스커버 컨텐츠 서비스 강화 등에 힘입어, MAU가 880만으로 작년 말 대비 약 9.5% 증가했다.

특히, 신한플레이는 금융권 최초로 도입한 모바일 오프라인 간편결제 서비스인 ‘신한플레이 터치결제’를 비롯해 바코드·QR·근거리무선통신(NFC) 등 결제 기술을 제공하고 있다. 해외 결제 솔루션 다각화를 위해 신한플레이 앱에서 비자(VISA)·마스터(MASTER)·UPI 카드 해외 NFC 결제 서비스, 중국 및 동남아 지역에서 결제 가능한 해외 QR결제 서비스와 더불어 최근 삼성페이를 통한 해외 NFC 결제 서비스 등도 론칭했다.

또한 신한플레이는 마이데이터에 기반해 본인의 소비 성향, 자산 현황 데이터에 따른 최적의 맞춤 금융 상품·서비스 추천 이외에도 신분증·인증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최근 카드사 첫 코레일 예매 서비스를 오픈하고 연말까지 SRT 예매 서비스 오픈 예정이다.

신한마이카 MAU의 경우 신차·중고차·렌터카·리스 구매 정보, 자동차 관리, 내차고, 카뮤니티 등 자동차 종합금융 플랫폼에 걸맞는 다양한 서비스에 힘입어 작년 대비 33% 증가해 200만을 기록했다. 국내 카드사 쇼핑 플랫폼 중 유일하게 비회원에게 오픈한 개방형 플랫폼 ‘신한카드 올댓’ MAU 역시 작년 대비 23% 성장한 130만을 기록했다.

신한카드는 이번 MAU 1200만 달성을 기념해 다채로운 미션형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한플레이·신한마이카·신한카드 올댓 회원이면 참여가 가능하며, 첫 번째 미션은 신한플레이에서 이벤트 ‘응모하기’ 누르기, 두번째 미션은 신한카드 올댓의 6개 인기상품을 확인하고 가장 기대되는 상품을 찜하기, 세번째 미션은 신한마이카 내 인기있는 자동차에서 관심 차량의 별을 클릭해 노란색 별을 등록하면 완료된다.

행사 기간은 이번 10월 19일부터 10월 31일까지로 행사 기간 동안 3가지 미션을 모두 수행한 고객 전원에게는 마이신한포인트 100포인트가 제공된다. 또한 추첨을 통해 1200명에게는 마이신한포인트 1000포인트를, 120명에게는 GS칼텍스 5만원 주유권을, 12명에게는 올댓 히트상품인 골드카드 1.875g가 제공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신한플레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이번 MAU 1200만 달성은 데이터 기반의 전략과 고객 니즈에 맞춘 디지털 서비스가 소비자들에게 인정받고 있다는 방증이다”며 “향후에도 고객을 위한 차별화된 디지털 경험을 더 많이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보이스피싱 근절 나선 업비트, 피해 방지에 총력

2하림, ‘더미식 오징어라면’ 한 달 만에 200만봉 판매

3네이버, 한국생태학회와 업무 협약 맺고 친환경 경영 나선다

4청약통장 55만명 깼는데...그래도 ‘이곳’에는 몰렸다

5YG엔터, 톱스타들과 작별, 왜?…주가 다시 출렁이나

6남양유업, 201억원 규모 자사주 소각...“주주가치 제고·책임경영 강화”

7오텍, 軍 ‘개선형 구급차’ 개발…해외 수출도 노려

8우리금융, ‘디노랩 강남센터’ 개소…전국 스타트업 하나로 잇는다

9양대 의결권 자문사도 갈렸다…주총 앞둔 고려아연 승패는 어디로

실시간 뉴스

1보이스피싱 근절 나선 업비트, 피해 방지에 총력

2하림, ‘더미식 오징어라면’ 한 달 만에 200만봉 판매

3네이버, 한국생태학회와 업무 협약 맺고 친환경 경영 나선다

4청약통장 55만명 깼는데...그래도 ‘이곳’에는 몰렸다

5YG엔터, 톱스타들과 작별, 왜?…주가 다시 출렁이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