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하나은행, 마이데이터 서비스 ‘하나 합’ ‘대출비교 서비스’ 선보여

38개 금융사 100개 다양한 대출상품 비교
최적 한도와 최저 금리 제안
신용점수 올리기 서비스 통해 대출관리 및 신용점수 향상

[사진 하나은행]
[이코노미스트 이용우 기자] 하나은행이 마이데이터 기반 초개인화 디지털 자산관리 플랫폼 ‘하나 합’을 통해 하나금융그룹 핀테크 플랫폼 관계사인 ‘핀크’의 ‘대출비교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하나은행 상품을 포함해 총 38개 금융기관 100개의 다양한 대출상품이 제휴되어 있는 ‘대출비교 서비스’는 손님의 소득과 신용도에 맞춰 최적의 한도와 최저금리의 맞춤형 대출상품들을 제안한다.

또한, ‘하나 합’을 이용하는 손님은 ‘신용케어’와 ‘부채케어’ 프로그램을 통해 신용점수, 원리금 상환내역, 상환일정 및 상환예정액 확인 등 세심한 대출관리가 가능하다. 소득, 통신료ㆍ공과금 납부내역 등 ‘하나 합’에 연결된 금융정보를 기반으로 신용점수를 향상시켜주는 ‘신용점수 올리기’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맞춤형 대출상품 제안 ▲신용케어 및 부채케어 프로그램을 활용한 신용점수 향상 ▲더 좋은 조건의 대출상품 제안 등 대출의 시작부터 끝까지 일련의 선순환 과정을 ‘하나 합’을 통해 원스톱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하나은행 마이데이터사업부 관계자는 “손님이 여러 금융기관을 거치지 않고 ‘하나 합’에서 쉽고 편리하게 최적의 대출상품을 찾아볼 수 있도록 이번 대출비교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며“앞으로도 자산관리, 지출관리, 신용관리 등 ‘하나 합’의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 시켜 ‘내 자산 지킴이 서비스’로 발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신한카드, 넷플릭스 등 구독 결제 시 최대 1만원 캐시백

2디앤피 스피리츠, 아이리시 위스키 ‘리마바디 싱글몰트 위스키’ 마스터 클래스 성료

3조아제약 마시는 피로회복제 '활비톤액', 누적판매량 100만개 돌파

4현대카드, MX 블랙 에디션2 출시

5함영주 하나금융 회장, 임직원 부모님 만나 “자식 위한 헌신 감사”

6수준에 딱 맞는 수학 공부로 실력 향상…초등학생 학습지 엘리하이

7“바이바이 플라스틱” 국민은행, 박지수 KB스타즈 선수 챌린지 영상 공개

8스타벅스 신규 리워드 프로그램 ‘Magical 8 star’ 회원 50만명 돌파

9LF 마에스트로, 프리미엄 남성복 시장 정조준…여름 컬렉션 출시

실시간 뉴스

1신한카드, 넷플릭스 등 구독 결제 시 최대 1만원 캐시백

2디앤피 스피리츠, 아이리시 위스키 ‘리마바디 싱글몰트 위스키’ 마스터 클래스 성료

3조아제약 마시는 피로회복제 '활비톤액', 누적판매량 100만개 돌파

4현대카드, MX 블랙 에디션2 출시

5함영주 하나금융 회장, 임직원 부모님 만나 “자식 위한 헌신 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