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우리 금쪽이는 소중하니까”...호텔 돌잔치 21% 늘었다
- VIB족·텐 포켓 트렌드 등 영향
서울드래곤시티에 따르면 올해 호텔 돌잔치 예약률은 전년 동기 대비 21% 증가했다. 현재 서울드래곤시티는 서울 용산구에 4개 호텔을 운영 중이다.
서울드래곤시티 측은 “하나뿐인 아이를 최고의 환경에서 키우고 싶어하는 ‘VIB족’의 확산과 부모는 물론 친척까지 아이에게 아낌없이 소비하는 ‘텐 포켓’ 현상 역시 프리미엄 호텔 돌잔치 수요 증가에 영향을 끼쳤다”고 분석했다.
관련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서울드래곤시티는 ‘푸드익스체인지’, ‘알라메종 와인 앤 다인’, ‘페이’ 등 총 3곳에서 돌잔치 패키지(Dear My Precious Baby)를 운영하기로 했다.
각 업장마다 특화 메뉴가 달라 선호하는 메뉴에 따라 선택이 가능하다는 게 서울드래곤시티 측 설명이다. 패키지에는 레스토랑 2인 식사권을 비롯해 가족들이 함께 돌잔치를 즐길 수 있는 전용 룸과 돌잔치 의상, 다양한 돌잡이 용품 등이 포함된다.
서울드래곤시티 관계자는 “아이의 첫 생일을 소중하게 기념하고자 하는 부모님들의 니즈가 점점 더 높아지고 있다”며 “서울드래곤시티는 프라이빗한 공간과 고품격 다이닝, 실속 있는 혜택까지 갖춘 차별화된 돌잔치 패키지로 가족들에게 잊지 못할 하루를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도로 위의 크리에이터, ‘배달배’가 만든 K-배달 서사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09/25/isp20250925000152.400.0.jpg)
![비혼시대 역행하는 ‘종지부부’... 귀여운 움이, 유쾌한 입담은 ‘덤’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0/02/isp20251002000123.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日 교도통신 “북한 통역원, 8월 몽골서 韓대사관 통해 망명”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일간스포츠
팜이데일리
최현석, ‘김태현♥최연수’ 결혼 반대했다..왜?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죽어서 받나 했더니…효자 된 '사망보험금'[오늘의 머니 팁]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VC 한파 속 산업자본이 움직인다"…포스코, 철강 넘어 기술에 베팅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中 이노벤트 초대형 딜에 와이바이오로직스 삼중항체에 쏠리는 눈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