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최고 연 8.0% 금리”…카카오뱅크 ‘한달적금’ 출시

매일 우대금리로 최고 연 8.0% 금리 혜택 제공
자유로운 납입금액 설정으로 ‘적금 만기 성공’ 경험 기대

[사진 카카오뱅크]
[이코노미스트 이용우 기자] 카카오뱅크(323410)가 단기 적금 상품을 출시한다. 매일, 하루 한번 카카오뱅크 앱에서 적금을 납입하면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고, 자금 사정에 따라 매일 납부 금액을 새롭게 설정할 수 있어 ‘새로운 적금 습관’을 키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카카오뱅크가 새롭게 출시한 ‘한달적금’은 31일 동안 매일 하루에 한번 최소 100원부터 3만 원까지 1원 단위로 자유롭게 납입할 수 있는 적금 상품이다.

기본 금리 연 2.5%에 매일 적금을 납입할 때 마다 우대금리(0.1%포인트)를 제공한다. 또한 5회/10회/15회/20회/25회/31회 등 최대 6회의 보너스 우대금리 제공으로 최고 연 8.0%의 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한달적금’은 최대 3계좌를 동시에 개설할 수 있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매일 적금 납입 시 마다 우대금리 제공으로 고객들에 새로운 적금 습관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달적금’은 많은 고객들이 실패 없이 적금 만기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한 점도 특징으로 꼽힌다. 최소 100원부터 1원 단위로 납부 금액을 설정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여유돈이 많지 않거나, 더 많은 금액을 납부할 수 있는 경우에는 설정 금액을 매일 변경할 수 있다.

또한 적금 납입시 마다 춘식이 캐릭터가 31층 건물을 한 층씩 올라가며 각기 다른 디자인의 다양한 층이 오픈되는 화면 구성으로 적금 납입에 재미를 더했다. 적금 납입 첫 날에는 춘식이가 1층에서 나타나며, 둘째 날에는 2층에서 만나는 방식으로, 31층까지 다양한 컨셉의 디자인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31일 납입에 성공한 고객들은 31층 펜트하우스에서 춘식이를 만나볼 수 있어 적금 만기에 대한 고객들의 흥미와 기대감을 높였다. 카카오뱅크는 매일 납입을 잊지 않도록 적금 납입 알림서비스도 제공한다.

카카오뱅크는 한달적금 출시를 기념하며 26일부터 한달적금 이벤트도 진행한다. 

매주 추첨을 통해 1만 명에게 ‘적금 시작 지원금’ 3100원을 지급하며 별도의 이벤트 신청 없이 한달적금 가입만 하면 자동 응모된다. 또한 한달적금 이벤트 페이지를 공유한 고객 중 1000명에게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제공한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최소 납입금액 100원으로 시작할 수 있는 상품으로 부담 없이 누구나 적금 만기 성공 경험을 누릴 수 있는 상품”이라며 “한달이라는 기간 동안 돈을 아끼고 모으는 재미와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尹이 쏘아 올린 '통신3사' 담합 과징금...억울한 통신 3사, 왜?

2中서 신종 코로나 또 발견?...관련주는 벌써부터 들썩

3'무례·혐오' 포털 뉴스 댓글에 몰려...유튜브보다 많아

4 미-러 대표단, 2주 내 우크라 종전 협상 예정

5일본 '다케시마의 날' 행사 열어...정부 "즉각 폐지 엄중 촉구"

6뉴욕 경매시장에 등장한 조선 달항아리...추정가 36억원

7"美 생산 아니면 관세"...트럼프, 일라이 릴리·화이자 등 압박

8AI에 돈 쏟는 중국 IT 공룡들...알리바바도 투자 동참

9무궁무진한 AI, K콘텐츠와 만난다면

실시간 뉴스

1尹이 쏘아 올린 '통신3사' 담합 과징금...억울한 통신 3사, 왜?

2中서 신종 코로나 또 발견?...관련주는 벌써부터 들썩

3'무례·혐오' 포털 뉴스 댓글에 몰려...유튜브보다 많아

4 미-러 대표단, 2주 내 우크라 종전 협상 예정

5일본 '다케시마의 날' 행사 열어...정부 "즉각 폐지 엄중 촉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