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리듬시티 핵심 시설 ‘I-DMC’ 인허가 임박
실감형 디지털 미디어 센터 구축…K-콘텐츠 프로그램 운영
[이코노미스트 마켓in 이건엄 기자] 의정부 리듬시티 도시개발사업의 핵심시설인 초대형 실감형 디지털 미디어센터(I-DMC) 구축사업이 초읽기에 들어갔다.
31일 의정부 리듬시티에 따르면 K-POP 클러스터 공연장이 포함된 초대형 I-DMC 구축사업이 건축인허가를 눈앞에 두고 있다.
의정부 리듬시티는 의정부시 산곡동 396번지 일원에 개발 중인 도시개발사업으로 문화·관광·쇼핑·주거 등이 혼합된 복합문화 융합단지로 조성된다.
이번에 인허가를 받은 K-POP 클러스터 공연장은 리듬시티 내 디지털 미디어 컬처 클러스터에 들어서는 I-DMC의 앵커 테넌트로서 서울·수도권과 근거리인 의정부의 강점을 바탕으로 각종 공연과 국내외 유명 프로덕션의 콘텐츠 제작, K-콘텐츠의 산학협력 등의 프로그램도 운영될 예정이다.
의정부리듬시티 관계자는 “I-DMC로 인하여 많은 4차산업 관련기업이 의정부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며 “군사도시 또는 베드타운의 이미지를 벗어나 향후 주변 미군공여지역의 개발을 위한 기업 유치의 초석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함영주 회장 “글로벌 시장 눈높이에 맞는 주주환원 이행할 것”
2케이뱅크 “앱에서 한국거래소 금 시장 투자 가능”
3DGB금융, ‘디지털 상생 기부 키오스크’ 이웃사랑 성금 전달
4'고가시계 불법 반입' 양현석, 법정서 입 열었다
5연일 추락 코스피, 2,400선마저 하회…반등 여지 있나
6두나무, ‘업비트 D 컨퍼런스 2024’ 성료…현장 방문객만 1350명
7한화오션, 해외 軍 관계자 대거 맞이...‘오르카 프로젝트’ 수주 한걸음 더
8‘성과, 그리고 능력’...현대차그룹, ‘대표이사·사장단’ 인사 단행
9트럼프, 법무차관에 '성추문 입막음 돈 지금' 사건 변호인 지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