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증권, 3분기 흑자 달성…수수료 수익이 견인
영업이익 35억원 전년 대비 62% 증가
[이코노미스트 마켓in 홍다원 기자] 토스증권이 해외주식 거래 유저 성장에 힘입어 올 3분기 흑자달성에 성공했다. 이번 분기 흑자달성은 리테일 사업 중심으로 이뤄낸 성과다.
8일 토스증권에 따르면 3분기 영업이익 36억원, 당기순이익 35억원으로 각각 전년 대비 62%, 64% 증가했다. 전분기 대비로는 흑자전환했다.
3분기 매출액(영업수익)은 전년비 11.6%, 전분기 대비 17.2% 늘어난 550억원을 기록했다. 토스증권은 출범 첫 해인 2021년 3분기 매출액은 24억원에 불과했지만 지난해 3분기에는 492억원, 올해는 550억원까지 올라섰다.
특히 국내 수수료 수익과 해외 수수료 수익이 동반 상승하며 실적 개선을 견인했다. 예탁자산과 매매유저 증가에 힘입어 해외주식 수수료 수익은 전년 동기 대비(3분기 누적) 193.9% 늘었다.
같은 기간 국내주식 수수료 수익도 164% 증가하며 견조한 성장세를 증명했다.
현재 토스증권 고객 숫자는 560만명 이상으로 꾸준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으며 월활성유저(MAU)는 300만명을 넘어섰다. 특히 MAU는 연초 대비 15% 이상 성장하며 가파른 증가세를 기록했다.
김승연 토스증권 대표는 “주식투자자 1500만명 시대, 증권사의 미래 먹거리는 리테일 사업영역에서 찾을 수 있다는 것을 토스증권이 증명하고 있다"며 “이미 국내 주식투자인구 5명 중 1명은 매달 토스증권을 방문하고 있을 정도로 가파른 성장을 기록중"이라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8일 토스증권에 따르면 3분기 영업이익 36억원, 당기순이익 35억원으로 각각 전년 대비 62%, 64% 증가했다. 전분기 대비로는 흑자전환했다.
3분기 매출액(영업수익)은 전년비 11.6%, 전분기 대비 17.2% 늘어난 550억원을 기록했다. 토스증권은 출범 첫 해인 2021년 3분기 매출액은 24억원에 불과했지만 지난해 3분기에는 492억원, 올해는 550억원까지 올라섰다.
특히 국내 수수료 수익과 해외 수수료 수익이 동반 상승하며 실적 개선을 견인했다. 예탁자산과 매매유저 증가에 힘입어 해외주식 수수료 수익은 전년 동기 대비(3분기 누적) 193.9% 늘었다.
같은 기간 국내주식 수수료 수익도 164% 증가하며 견조한 성장세를 증명했다.
현재 토스증권 고객 숫자는 560만명 이상으로 꾸준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으며 월활성유저(MAU)는 300만명을 넘어섰다. 특히 MAU는 연초 대비 15% 이상 성장하며 가파른 증가세를 기록했다.
김승연 토스증권 대표는 “주식투자자 1500만명 시대, 증권사의 미래 먹거리는 리테일 사업영역에서 찾을 수 있다는 것을 토스증권이 증명하고 있다"며 “이미 국내 주식투자인구 5명 중 1명은 매달 토스증권을 방문하고 있을 정도로 가파른 성장을 기록중"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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