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포르쉐 이제 지겹잖아”...새로운 럭셔리 자동차 한국 왔다

영국 퍼포먼스 자동차 브랜드 로터스 한국 시장 공략 본격화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에 첫 번째 플래그십 전시장 오픈
마지막 내연기관 에미라·전기 SUV 엘레트라 내년 상·하반기 출시

로터스 플래그십 전시장(서울 강남 도산대로 소재)에 전시된 순수 전기 하이퍼 SUV 엘레트라. [사진 로터스자동차코리아]
[이코노미스트 이지완 기자] 영국 럭셔리 퍼포먼스 자동차 브랜드 로터스가 한국 시장에 공식 진출한다. 강력한 성능과 첨단 기능 및 고급 소재로 중무장한 로터스의 제품이 럭셔리카를 선호하는 한국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로터스자동차코리아는 16일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에 플래그십 전시장을 열고 본격적으로 한국 고객과의 소통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로터스 플래그십 전시장은 아시아 지역 최초로 브랜드의 최신 CI를 반영해 디자인됐다. 해당 CI를 바탕으로 한 컨셉은 영국 런던, 프랑스 파리 전시장에 이어 전 세계 세번째로 도입된 것이다. 로터스자동차코리아는 플래그십 전시장 외벽에 초대형 로고를 적용했다. 강남 수입차 거리 한복판에서 브랜드의 존재감을 알리기 위함이다.

전시장 내부에서는 로터스의 현재와 미래를 만날 수 있다. 전시장은 연면적 716.91㎡ 규모, 총 3개 층으로 구성된다.

1층에는 로터스 최초의 순수 전기 하이퍼 SUV인 엘레트라가 전시된다. 로터스는 이 모델을 통해 브랜드의 최신 기술과 미래, 지속 가능성을 제시할 계획이다. 2층에는 라이프스타일 제품과 브랜드 역사 등이 담긴 전시물, 브랜드의 공식적인 마지막 내연기관 스포츠카인 에미라가 전시된다. 이를 통해 로터스 75년 역사와 순수 스포츠카의 진수를 전할 예정이다. 에미라와 엘레트라는 각각 2024년 상반기와 하반기에 국내 인도될 예정이다.
글로벌 퍼포먼스 자동차 브랜드 로터스의 첫 번째 한국 전시장.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에 자리를 잡았다. [사진 로터스자동차코리아]
로터스자동차코리아는 이번 플래그십 전시장을 개장하며 대한민국 자동차 시장에서 로터스 브랜드의 새로운 탄생과 더불어 럭셔리 퍼포먼스카의 위상을 공고히 쌓아가겠다는 계획이다. 플래그십 전시장에서는 라이프스타일 제품을 통해 로터스의 새로운 시도를 만날 수 있고, 2층에 조성된 비스포크 존을 통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시대를 이끌어가는 로터스의 파격적인 변화도 보여줄 예정이다.

로터스자동차코리아는 지난 5월 대한민국에 공식 진출한 로터스와 공식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한 이후 성공적인 행보를 이어왔다. 지난 6월부터 4개월간 서울 잠실 롯데월드타워 1층 이벤트홀에서 에미라의 팝업 전시와 사전예약을 진행했고, 지난 9월에는 서울 성수동 피치스 도원에서 엘레트라 프리뷰 행사와 사전예약을 개시했다.

로터스자동차코리아 관계자는 “에미라와 엘레트라의 사전예약을 진행하며 총 470명 이상의 고객이 확보됐다”며 “연말까지 600명 이상의 고객을 목표하고 있다”고 말했다.

로터스 부사장 겸 사업총괄 책임자(CCO)인 마이크 존스톤(Mike Johnstone)은 “전 세계에서 가장 주목받는 프리미엄 스포츠카 시장인 한국에서 로터스 브랜드를 알릴 플래그십 전시장을 오픈하게 돼 영광”이라며 “앞으로 플래그십 전시장을 중심으로 로터스의 새로운 미래와 여러 신모델을 소개하며 한국 소비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코오롱모빌리티그룹은 프리미엄 자동차 유통판매의 오랜 역사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사업구조의 개편과 확장을 통해 종합 모빌리티 사업을 선도하고 있다. 모빌리티 서비스 전반을 아우르는 신규 브랜드인 702를 런칭하기도 했다. 지난 5월 로터스와 공식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하며 로터스자동차코리아를 설립한 코오롱모빌리티그룹은 국내 유일의 로터스 공식 수입사로서 단독 유통을 진행한다.
로터스의 마지막 내연기관 스포츠카 에미라. [사진 이지완 기자]
로터스의 역사를 기록한 전시물이 플래그십 전시장에 전시돼 있다. [사진 이지완 기자]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삼성물산, 에스토니아 SMR 사업 협력…유럽 원전시장 공략 가속화

2카오게임즈, 신작 모바일 액션 RPG ‘가디스오더’ 신규 키 비주얼 공개

3애플의 무리수? AI 비판 봇물 "시리, 내년은 돼야…"

4중견 건설사 이화공영, 기업회생 신청…‘상장폐지 예고’ 무슨일

5인도 출신 엔지니어 영입해 부족한 개발자 문제 해결한다

6외국인 국내 주식 투자 쉬워진다

7소득 적을수록 체감물가 높다...식료품·주거비 특히 부담

8300만명 몰리는 여의도 벚꽃축제…尹탄핵심판 선고에 일정 연기

9서울경찰청, 통신사와 공조해 보이스피싱 막았다...첫 현장 사례 눈길

실시간 뉴스

1삼성물산, 에스토니아 SMR 사업 협력…유럽 원전시장 공략 가속화

2카오게임즈, 신작 모바일 액션 RPG ‘가디스오더’ 신규 키 비주얼 공개

3애플의 무리수? AI 비판 봇물 "시리, 내년은 돼야…"

4중견 건설사 이화공영, 기업회생 신청…‘상장폐지 예고’ 무슨일

5인도 출신 엔지니어 영입해 부족한 개발자 문제 해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