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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유럽 주요 도시에서 부산 엑스포 유치전

옥외광고 통해 부산 엑스포 유치 열기 알려 

영국 런던 나이츠브리지에 있는 삼성전자의 부산 세계박람회 옥외광고. [사진 삼성전자]
[이코노미스트 이창훈 기자] 삼성전자가 영국 런던, 스페인 마드리드 등 유럽 주요 도시에서 대형 옥외광고를 통해 2030 부산 세계박람회(엑스포) 유치 열기를 알리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각국 대사관과 관광명소가 있는 나이츠브리지, 켄싱턴 등 런던 주요 도심에서 최근 새로운 부산 엑스포 옥외광고를 진행했다.

새로운 옥외광고에는 엑스포 유치를 응원하는 메시지와 부산의 명소를 표현한 일러스트가 담겼다. 부산의 푸른색으로 꾸민 부산 엑스포 블랙캡 택시도 런던 곳곳을 누비며 시선을 끌고 있다. 

이 외에도 삼성전자는 런던 피커딜리 광장, 마드리드 카야오 광장 등의 대형 LED 전광판을 통해 부산 엑스포 홍보 영상을 선보이고 있다. 지난해 9월부터 현재까지 홍보 영상이 약 30만 회 상영됐다. 

삼성전자는 2030 엑스포 개최지가 결정되는 11월 28일 국제박람회기구(BIE) 제173회 총회 때까지 부산 엑스포 유치 지원을 지속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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