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리더스시스템즈, W&B MLOps 솔루션 국내 파트너십 체결

“고객들에게 AI 관련 인프라, 솔루션, 개발, 컨설팅을 함께 제공할 것”

엔비디아 엘리트 파트너인 리더스시스템즈는 데이터 관리 및 시각화 전문기업 W&B(Weight & Biases)와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국내에 W&B MLOps 솔루션을 본격적으로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사진 리더스시스템즈]

[이코노미스트 원태영 기자]엔비디아 엘리트 파트너인 리더스시스템즈는 데이터 관리 및 시각화 전문기업 W&B(Weight & Biases)와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국내에 W&B MLOps 솔루션을 본격적으로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W&B는 2017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엔디비아를 포함한 USD 200M 투자를 시작으로, OPEN AI, Meta, Stablility AI, Mosiac ML, Google, Microsoft, Toyota 등에서 사용하고 있는 머신러닝 데이터 관리 및 시각화를 아우르는 Global MLOps 플랫폼이다. 현재 전세계 80만 이상의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다.

이는 복잡한 데이터셋을 엔지니어들이 시각적으로 이해하고 효과적으로 협업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솔루션으로 프로젝트의 관리와 모델 성능 추적을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고객의 사용환경에 따라 퍼블릭 클라우드(Public Cloud), 기업의 프라이빗 클라우드(Private Cloud), 온프레미스(On-Prem) 라이센스로 구분돼 공급된다.

리더스시스템즈는 이번 W&B와 파트너십을 통해 양사의 강점을 발휘해 고객들에게 데이터 관리 및 시각화 관련 컨설팅 및 생성형 AI, LLM 트렌트 최적화 방안, 무료체험 프로그램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

지난달 19일에는 파트너십 행사와 함께 고객사 60곳을 초청해 ‘Weights & Biases Product Seminar’를 함께 진행했다.

세미나에서 W&B APEC 대표인 Akira는 ‘생성형 AI 시대 속 MLOps에서 LLMOps 솔루션’에 대해 소개했으며, 제품 담당자인 Carey Phelps는 ‘W&B 글로벌 고객의 베스트 프랙티스 및 미래 제품 로드맵’ 등을 발표하며, 다른 고객사에서 실제 어떻게 사용하고 적용하였는지에 대한 자세한 사례와 질의응답을 통해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리더스시스템즈 차용호 부사장은 “이번 W&B와 파트너십을 통해 Visual & AI full stack company로 거듭나게 됐다”며 “고객들에게 AI 관련 인프라, 솔루션, 개발, 컨설팅을 함께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주)유림테크, 대구국가산단 미래차 부품공장 신설에 1,200억 투자

2포항시 "덴마크에서 해상풍력과 수산업 상생방안 찾는다"

3日 도레이, 구미사업장에 5,000억 투입해 첨단소재 생산시설 확충

45만원권 위조지폐 대량으로 유통한 일당 18명 검거

5‘사생활 유포·협박’ 황의조 형수에…검찰, 항소심서 징역 4년 구형

6 국내서 쌓은 ‘삼성전자 포인트’ 이제 미국서도 쓴다…‘국가 호환’ 제도 도입

7이지스자산운용, 취약계층 상생 위한 '행복한 바자회' 개최

8마스턴운용. “사모 리츠에도 개인 투자자 참여 기회 제공"

9새마을금고중앙회, 베트남협동조합연맹과 ‘상생협력’ 위한 업무협약

실시간 뉴스

1(주)유림테크, 대구국가산단 미래차 부품공장 신설에 1,200억 투자

2포항시 "덴마크에서 해상풍력과 수산업 상생방안 찾는다"

3日 도레이, 구미사업장에 5,000억 투입해 첨단소재 생산시설 확충

45만원권 위조지폐 대량으로 유통한 일당 18명 검거

5‘사생활 유포·협박’ 황의조 형수에…검찰, 항소심서 징역 4년 구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