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BBQ, 베트남 하노이 부팜함에 매장 연다...“동남아 시장 공략”

베트남 하노이 ‘부팜함’에 46평 규모 카페 타입 입점

BBQ가 베트남 하노이 부팜함에 오픈한 BBQ 부팜함점 매장 앞에 현지인들이 줄서있는 모습. [사진 BBQ]

[이코노미스트 송현주 기자] BBQ가 베트남에 신규 매장을 오픈하며 동남아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은 최근 베트남 수도 하노이 ‘부팜함’(Vũ Phạm Hàm)에 ‘부팜함점’을 오픈했다고 5일 밝혔다. 인구 1억명 중 절반이 MZ세대인 베트남은 평균 연령이 32.8세로 중산층 인구 비율이 전체의 3분의 1을 차지한다. BBQ는 젊음의 나라 베트남을 동남아 진출의 요충지로 삼아 치킨뿐 아니라 김치볶음밥, 떡볶이 등 전통 한식 메뉴를 통해 K-푸드의 대표 브랜드로 자리 잡고 있다.

부팜함점이 위치한 지역은 주요 레스토랑들이 모여 있는 거리로, 인구 밀도가 높고 유동인구가 많은 상권이다. 부팜함점은 약 45평(149㎡) 면적에 64석 규모, 2개 층으로 구성된 카페 타입 매장이다.

해당 매장에선 동남아 한정 메뉴인 ‘UFO 치킨’이 인기 메뉴로 꼽힌다. UFO 치킨은 시크릿양념·텐더·허니갈릭·치즐링을 모두 먹을 수 있는 치킨 플래터로, 파티를 즐기고 화려함을 좋아하는 현지 니즈에 맞춰 드라이아이스를 가운데에 둔 것이 특징이다. 그 외에도 치즈를 듬뿍 곁들여 먹을 수 있는 ‘볼케이노(Volcano) 치킨’ 및 황금올리브 치킨, 허니갈릭 치킨 등이 인기를 끌고 있다.

BBQ 관계자는 “동남아 고객들의 특성과 니즈를 고려하면서도 BBQ만의 조리 방식과 맛, 퀄리티는 유지할 수 있는 메뉴 개발에 힘쓰고 있다”며 “이러한 노력으로 소비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어 최근에는 현지에 체인점을 내고 싶다는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뉴욕증시, FOMC 의사록 여파에 강보합 마감

2“고물가에 아침밥 부담”...GS25, 저렴한 ‘바삭 김밥’ 재출시

3롯데온, 앞당긴 ‘온세상 쇼핑 페스타’ 큰 호응

4뉴욕유가, 러 송유관 타격·OPEC 증산 연기설에 상승

5“몇호가 이 가격에 내놨어?”...아파트 단톡방 담합에 칼 뺐다

62월 소비심리, 두 달 연속 상승…“정치상황 안정·산업지원 기대”

7“제2의 머지포인트 사태”...‘폐업 상조사’ 위드라이프 피해자 집단 고소

8한국은행 “트럼프발 불확실성에 국내 주력산업 성장 제약”

9임원 2000명 소집한 삼성그룹...'삼성다움' 세미나 열어

실시간 뉴스

1뉴욕증시, FOMC 의사록 여파에 강보합 마감

2“고물가에 아침밥 부담”...GS25, 저렴한 ‘바삭 김밥’ 재출시

3롯데온, 앞당긴 ‘온세상 쇼핑 페스타’ 큰 호응

4뉴욕유가, 러 송유관 타격·OPEC 증산 연기설에 상승

5“몇호가 이 가격에 내놨어?”...아파트 단톡방 담합에 칼 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