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
“네이버페이 포인트, 진짜로 쏠쏠했네”…연간 5만원 이상 적립 630만명
- 지난해 네이버페이 2670만명이 적립 혜택 누려
네이버페이X삼성페이 현장결제 도입으로 적립 증가

이 중 연간 누적 1만원 이상 적립 혜택을 받은 사용자는 1450만명으로 전체의 54%에 달했다. 특히 연간 누적 5만원 이상의 높은 적립 혜택을 누린 사용자는 2022년 대비 10% 증가한 630만명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같은 적립 혜택 증가 추세는 지난해 3월 도입된 마그네틱보안전송(MST) 기반의 ‘네이버페이X삼성페이 현장결제’가 이끌었다. 2023년 한 해 동안 오프라인 현장결제를 통한 포인트 적립으로 연간 누적 1만원 이상의 혜택을 받은 사용자는 약 40만명으로 전년 대비 180% 급증했다. 이 중 35%인 14만명은 온라인을 제외한 현장결제만으로도 연간 누적 3만원 이상의 고적립 혜택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네이버페이X삼성페이 현장결제’ 도입에 따라 현재 전국 300여 만개 결제처에서 네이버페이 사용이 가능해졌다. 특히 그간 대다수 금융상품의 결제 혜택에서 소외되어 왔던 소상공인이 운영하는 음식점, 동네마트, 카페, 약국 등 일상 속 중소가맹점에서도 네이버페이 포인트 뽑기 등 적립을 경험할 수 있게 되면서 사용자들의 체감 혜택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2023년 한 해 동안 네이버페이 현장결제로 포인트 적립이 발생한 결제처 중 소상공인 운영 사업장 비중은 73%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나 소상공인들의 마케팅 및 매출 증대에도 기여하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또한, 지난해 9월부터 시작된 알리페이플러스, 유니온페이와의 제휴로 해외 65개 국가·지역에서 네이버페이 QR결제가 가능해졌고, 해외 어디서나 실물카드 방식으로 네이버페이 머니·포인트 사용이 가능한 '네이버페이 머니카드'가 지난 11월 출시되면서 이러한 포인트 적립 혜택은 앞으로 더욱 강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최근에는 오픈톡 서비스인 '네이버페이 포인트랩' 개설을 통해 혜택에 대한 아이디어를 사용자들로부터 직접 제안받고, 각종 이벤트 및 서비스 출시를 알리는 등 고객과의 쌍방향 소통 채널로 적극 활용하고 있다. 네이버페이 포인트랩은 지난해 12월 말 오픈 이후 지난 10일까지 참여자 수 49만명을 기록하며 주목받고 있다.
네이버페이 관계자는 “네이버페이의 포인트 적립은 결제처의 크고 작음을 가리지 않고, 일상 생활 속 어디서나 사용자들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하는데 집중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네이버페이를 자주 찾는 사용자들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을 끊임없이 고민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故 최진실 딸’ 최준희, 이모 할머니에 대한 애정 “넘 귀엽게”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이데일리
이데일리
일간스포츠
'디아즈 19·20호포'..삼성, KIA에 위닝시리즈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100만여명 운명이 달렸다”…美 하버드 유학생 차단에 쏠린 눈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모태펀드 존속 불확실성 해소될까…이재명 공약에 업계 주목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단독]지투지바이오, 특허무효심판 피소…상장 영향은?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