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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옥동 신한금융 회장 “틀 깨는 디지털 혁신, 고객 편의로 이어져야”

AI 및 Data 담당 실무자들과 디지털 전환 가속화 위한 소통 가져
경영진-실무자 간 DT 현안 공유 및 소통 시간 마련 예정

이날 행사에 참석한 진옥동 신한금융그룹 회장(사진 왼쪽)이 직원들과 함께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사진 신한금융]
[이코노미스트 이용우 기자] 신한금융그룹은 지난달 31일 오후 서울 중구에 위치한 신한금융 본사에서 진옥동 회장과 AI, Data 담당 실무자들이 함께 그룹의 디지털 전환을 논의하기 위한 AD(AI/Data) 캔미팅을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진옥동 회장이 그룹사 CEO 및 은행, 카드의 인공지능(AI), 데이터 담당 실무자들과 함께 디지털 전환을 위한 현안 및 해외 금융권 트렌드를 공유하고 전략적인 추진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토론에서는 그룹사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AI와 Data 관련 설문을 바탕으로 실무 과정에서의 이슈와 개선점에 대해 열띤 논의가 이어졌다. 디지털 기반 사업 추진 가속을 위해 개발 환경 조성 및 역량 공유가 뒷받침돼야 하며, 이를 통해 고객의 실질적인 편의성 제고로 이어져야 한다는 데 의견을 모았다.

신한금융은 앞으로 이번 AD(AI/Data) 캔미팅과 같은 그룹 디지털 혁신 가속화를 위한 경영진-실무자 간 현안 공유 및 소통 시간을 분기마다 다양한 형식을 통해 마련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진 회장은 “AI 와 Data는 그룹의 미래를 이끌 핵심 경쟁력으로 여기에 모인 직원 여러분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여러분 개개인이 기술이라는 것에서 벗어나 ‘비즈니스 디자이너’로서 고객과 직원이 체감할 수 있는 혁신을 이끌어 달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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