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내 나이가 어때서”∙∙∙ 소비 큰 손 떠오른 하이엔드 시니어 레지던스 ‘VL르웨스트’


구매력을 갖춘 시니어 세대가 소비 주체로 급부상하면서, 하이엔드 시니어 레지던스가 주목받고 있다. 일상을 젊고 풍요롭게 살고 싶은 노노족 베이비부머 세대의 니즈가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주목할 점은 시니어 세대가 많은 자산을 보유하고 있을 뿐 아니라 젊게 사는 것을 선호하며 자신을 위한 소비에는 지출을 아끼지 않는다는 점이다. LG경영연구원 자료에 따르면 55~69세 전체의 소비지출 금액은 25~39세 전체가 소비하는 금액의 0.9배로 15년 전 0.4배 수준 대비 매우 큰 변화를 나타냈다. 특히, 건강과 관련된 소비에서는 빠르게 지출 규모를 늘렸다. 55~69세 전체의 운동오락서비스 이용금액은 25~39세 전체의 0.9배로 동일 연령대 기준 10년 전 0.3배에 불과하던 것과는 확연한 차이를 보였다.

롯데건설이 서울 한복판에 선보인 하이엔드 시니어 레지던스 ‘VL 르웨스트’에 베이비부머 세대의 시선이 집중되고 있는 이유다. 입주민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먼저 호텔 셰프가 입주민들 개개인에 맞춤형 식단을 제공하는 다이닝 서비스가 눈길을 끈다. 롯데호텔의 운영지원을 통해 운영되는 다이닝 서비스는 제철 건강식을 포함해 고혈압 ∙ 골다공증 ∙ 저염식 등 각종 치료식은 물론 모임 및 연회를 위한 프리미엄 외식형 메뉴도 제공된다.

응급시스템과 의료서비스도 잘 갖추고 있다. 입주민의 생체 신호 등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해 상황에 따른 건강 케어를 가능하게 한 동작감지 센서를 필두로 위급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처를 위해 비상콜 시스템을 도입했다.

건강한 노후생활이 가능한 체계적인 의료서비스도 제공한다. 단지 내 ‘보바스기념병원 건강관리센터’를 운영해 밀접하게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를 제공할 방침이며, 이화의료원과의 협약을 통해 단지 인근 위치한 ‘이대서울병원’에서 입주민 전용창구를 활용해 대기 없이 즉각적인 의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했다. 

VL 르웨스트는 현재 최초 입주자에게 10년간 임대 보증금 동결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계약금 1천만원 정액제, 계약금 10%에 대한 금리 5% 이자지원, 중도금 50% 무이자 제공으로 수요자의 부담을 한층 덜었다. 또한 대기자가 아닌 입주민을 최우선으로 하여 입주 후 공실 발생 시, 세대 타입 변경이 가능하다.

한편, 막바지 공급이 한창 진행 중인 ‘VL 르웨스트’는 서울 마곡 마이스복합단지에 들어서는 하이엔드 시니어 레지던스다. 전용 51㎡~149㎡, 지하 6층 ~ 지상 15층, 4개동 규모로 조성된다. VL르웨스트의 견본주택은 서울시 양천구 목동 일원에 마련돼 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겨울철 효자 ‘외투 보관 서비스’...아시아나항공, 올해는 안 한다

2SK온, ‘국내 생산’ 수산화리튬 수급...원소재 조달 경쟁력↑

3‘국내산’으로 둔갑한 ‘중국산’...김치 원산지 속인 업체 대거 적발

4제뉴인글로벌컴퍼니,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두번째 글로벌 기획전시

5의료현장 스민 첨단기술…새로운 창업 요람은 ‘이곳’

6와인 초보자라면, 병에 붙은 스티커를 살펴보자

7젠슨 황 엔비디아 CEO “삼성전자 HBM 승인 위해 최대한 빨리 작업 중”

8‘꽁꽁 얼어붙은’ 청년 일자리...10·20대 신규 채용, ‘역대 최저’

9'로또' 한 주에 63명 벼락 맞았다?...'네, 가능합니다', 추첨 생방송으로 불신 정면돌파

실시간 뉴스

1겨울철 효자 ‘외투 보관 서비스’...아시아나항공, 올해는 안 한다

2SK온, ‘국내 생산’ 수산화리튬 수급...원소재 조달 경쟁력↑

3‘국내산’으로 둔갑한 ‘중국산’...김치 원산지 속인 업체 대거 적발

4제뉴인글로벌컴퍼니,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두번째 글로벌 기획전시

5의료현장 스민 첨단기술…새로운 창업 요람은 ‘이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