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배달비' 없앤다...와우 멤버십 회원 배달비 '0원'
쿠팡 와우 멤버십 회원은 묶음배달 무료
26일부터 시작...'한집배달'은 계속 유료
[이코노미스트 선모은 기자] 쿠팡이츠가 배달비 '0원'으로 배달 애플리케이션(앱) 시장을 공략한다. 배달의민족, 요기요에 밀려 업계 3위에 머무르고 있지만, 배달비를 없애 시장 지위를 높이겠다는 구상이다.
쿠팡이츠는 오는 26일부터 쿠팡의 와우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무료 배달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존에는 와우 멤버십 회원이 음식을 주문할 때 음식값을 10% 할인해 줬지만, 앞으로는 배달비를 받지 않는 서비스로 이를 대체할 계획이다.
이번 서비스는 묶음배달에만 적용된다. 와우 멤버십 회원은 그동안 여러 음식을 묶어서 배달하는 묶음배달과, 한 곳에서 받은 주문만 처리하는 한집배달 등 배달 방식을 선택할 수 있었다. 묶음배달은 이제 무료 배달로 전환되지만, 한집배달은 서비스 대상에서 제외됐다.
무료 배달 지역은 수도권과 광역시, 충청, 강원, 경상, 전라 주요 지역과 제주 등이다. 쿠팡이츠는 전국으로 와우 멤버십의 혜택 지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와우 멤버십 회원은 로켓배송과 로켓프레시, 새벽배송 등도 이용할 수 있다. 쿠팡의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쿠팡플레이도 누릴 수 있다.
쿠팡 관계자는 "지난해 쿠팡 와우 멤버십 회원에게 30억 달러(약 3조9162억원)의 혜택을 제공했다"며 "쿠팡이츠 무료 배달을 통해 지역 입점 상인이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수 있는 기회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쿠팡이츠는 오는 26일부터 쿠팡의 와우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무료 배달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존에는 와우 멤버십 회원이 음식을 주문할 때 음식값을 10% 할인해 줬지만, 앞으로는 배달비를 받지 않는 서비스로 이를 대체할 계획이다.
이번 서비스는 묶음배달에만 적용된다. 와우 멤버십 회원은 그동안 여러 음식을 묶어서 배달하는 묶음배달과, 한 곳에서 받은 주문만 처리하는 한집배달 등 배달 방식을 선택할 수 있었다. 묶음배달은 이제 무료 배달로 전환되지만, 한집배달은 서비스 대상에서 제외됐다.
무료 배달 지역은 수도권과 광역시, 충청, 강원, 경상, 전라 주요 지역과 제주 등이다. 쿠팡이츠는 전국으로 와우 멤버십의 혜택 지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와우 멤버십 회원은 로켓배송과 로켓프레시, 새벽배송 등도 이용할 수 있다. 쿠팡의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쿠팡플레이도 누릴 수 있다.
쿠팡 관계자는 "지난해 쿠팡 와우 멤버십 회원에게 30억 달러(약 3조9162억원)의 혜택을 제공했다"며 "쿠팡이츠 무료 배달을 통해 지역 입점 상인이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수 있는 기회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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