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전문인재 양성 돕자”...수입차업계, 국내 대학 전폭 지원

장학금 및 교육용 차량 기부 활발

19일 스텔란티스코리아 방실 대표이사(왼쪽)와 서영대학교 김순곤 부총장이 푸조 ‘e-2008 SUV’ 기증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 스텔란티스코리아]
[이코노미스트 이지완 기자] 복수의 수입자동차 브랜드가 국내 대학에 장학금 및 차량을 기증하고 있다.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자동차 분야 전문인재 양성을 돕기 위함이다.

20일 수입차 업계에 따르면 스텔란티스코리아는 전날(19일) 서영대학교 파주캠퍼스 서정관에서 산학협력 협약식을 갖고 전기차 교육용 차량으로 푸조 ‘e-2008 SUV’를 기증했다.

이날 협약식에서 스텔란티스코리아 방실 대표를 비롯해 서영대학교 김순곤 부총장 및 서영대 관계자, 미래자동차학과 교수진들은 전동화에 전문성을 갖춘 전기차 분야 기술인력 양성에 함께 나서기로 약속했다.

스텔란티스코리아가 기증한 푸조 e-2008 SUV는 도심 주행에 최적화된 모델로, 푸조가 한국에 내놓은 첫 번째 전기차 중 하나다. 차세대 공용화 플랫폼 ‘CMP’의 전동화 버전인 ‘e-CMP’를 적용해 내연기관 모델과 동일한 공간성 및 첨단 기능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스텔란티스코리아는 재학생들이 전동화 분야의 지식과 기술을 더욱 가까이에서 습득하고 실무 중심의 교육을 경험할 수 있도록 약 4주간의 현장실습과 멘토링을 지원하기로 했다. 스텔란티스코리아 및 딜러사 채용 기회도 제공할 방침이다.

스텔란티스코리아 방실 대표는 “차세대 첨단 기술의 집합체인 푸조 e-2008 SUV가 서영대 미래자동차학과 학생들의 교육과 연구에 큰 도움이 될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실질적으로 지원하고 미래차 전문인력 육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한국토요타자동차가 19일 아주자동차대학교에 장학금 8000만원을 기부했다. 사진은 (왼쪽부터) 한국토요타자동차 콘야마 마나부 대표, 아주자동차대학교 이수훈 총장. [사진 한국토요타자동차]
같은 날 한국토요타자동차는 아주자동차대학교에 장학금 8000만원을 전달했다. 해당 장학금은 모터스포츠 인재육성을 위해 우수학생 장학금 수여와 더불어 5월 일본에서 개최 예정인 일본의 대표 내구 레이스인 ‘슈퍼 다이큐 시리즈’(Super Taikyu Series)에 직접 방문할 수 있는 일본 연수 프로그램에 활용될 예정이다.

이날 한국토요타자동차는 ‘토요타·렉서스 익스피리언스 데이’도 함께 진행했다. 아주자동차대학교의 토요타 전동화반 학생들을 위해 마련된 특별 브랜드 체험 프로그램이다. ▲토요타 및 렉서스 전동화 기술 교육 ▲전동화 차량 시승 및 서킷 프로그램 ▲취업 설명회 등으로 구성됐다.

한국토요타자동차는 한국 최초로 모터스포츠 전공을 개설한 아주자동차대학교와 지난 2020년 티-텝(T-TEP)업무협약을 체결한 이래 ▲전동화 트레이닝 아카데미 개설 ▲실습용 차량 및 부품 기부 등 자동차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꾸준히 협업하고 있다.

콘야마 마나부 한국토요타자동차 대표는 “토요타자동차는 멀티 패스웨이, 즉 다양한 전동화 모델을 통한 탄소중립 실현과 모터스포츠를 통해 ‘더 좋은 자동차 만들기’라는 목표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자동차에 대한 꿈과 열정이 가득한 아주자동차대학교 학생들이 미래의 모터스포츠 발전에 기여하는 우수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더욱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삼성맨 평균 연봉, 얼마일까?"...지난해 7% 올라 ‘억 소리’

2데이원컴퍼니‧아이지넷 주가 하락 지속…환매청구권 부담 커지나

3한국게임산업협회, 조영기 전 넷마블 대표 신임 협회장 추대

4“100주 있으면 45만원 받는다”…삼성생명 배당금 역대 최대

5트럼프의 ‘심야 트윗’에 잠 못 드는 미국·유럽 투자자들, 왜?

6재무상담 원하는 MZ 세대 주목…예산 5억원 투입

7“삼겹살이 890원?”...오픈 직후 사람들 몰렸다

8에어비앤비 공동 창업자, LA 산불 피해 주민에 조립식 주택 기부

9현대차 제일 잘 파는 사람, ‘대전’에 있었다

실시간 뉴스

1"삼성맨 평균 연봉, 얼마일까?"...지난해 7% 올라 ‘억 소리’

2데이원컴퍼니‧아이지넷 주가 하락 지속…환매청구권 부담 커지나

3한국게임산업협회, 조영기 전 넷마블 대표 신임 협회장 추대

4“100주 있으면 45만원 받는다”…삼성생명 배당금 역대 최대

5트럼프의 ‘심야 트윗’에 잠 못 드는 미국·유럽 투자자들, 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