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
“회장님이 쏜다” 황병우 DGB금융 회장, 취임 기념 선물 지역사회에 기부
- 지역 무료 급식소와 경로당에 화환 기부
상생 의지 강조하며 열린 행보 이어가

[이코노미스트 김윤주 기자] DGB금융그룹은 지난 3일 대구 북구에 소재한 가정종합사회복지관에서 황병우 DGB금융 회장의 취임 기념 선물을 기부했다고 4일 밝혔다.
지난 3월 28일 제4대 DGB금융그룹 회장으로 취임한 황병우 회장은 축하 화환 대신 받은 쌀 화환을 취약계층 대상 무료 급식소를 운영 중인 지역 복지관에 기부했다. 또한 축하 화환 수십 종을 지역 경로당에 기부했다.
황 회장은 평소 지역과의 상생 의지를 강조하며 열린 행보를 실천해 왔다. 이번 기부를 통해 최근 경기 침체로 인한 후원금 감소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급식소와 어르신들의 여가 공간 환경을 정비해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겠다는 것으로 풀이된다.
황 회장은 “취임식 축하 선물이 지역민을 위해 더욱 가치 있게 쓰일 수 있게 돼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환경을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소통하며 따뜻한 금융을 위한 ESG 경영 실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DGB금융그룹은 전 임직원이 ‘급여1%사랑나눔’ 모금에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단순 기부를 넘어 ‘동행봉사단’에 가입해 지역 복지관 봉사·재능을 활용한 금융교육 봉사 등을 통해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MAGAZINE
MAGAZINE
Klout
Klout
섹션 하이라이트
섹션 하이라이트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 모아보기
- 일간스포츠
- 이데일리
- 마켓in
- 팜이데일리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소프라노 조수미, 국기원 홍보대사 위촉…“태권도는 韓 자부심·알리는 데 힘 보탠다”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이데일리
이데일리
23억 사기당해 15평 거주…김상혁에 역술가 “총체적 난국” (’살림남’)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14배 폭등 끝 ‘급전직하’ 상지건설…장 마감후 대규모 CB 전환 공시(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EU있는경제]투자만이 살 길…PE 규제 허물고 반등 노리는 英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필름형 '서복손' 성공 길 걷겠다"…CMG제약, '메조피' 美안착에 올인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