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라그나로크 효과 끝났나’…그라비티 1분기 영업이익…전년比 38%↓

라그나로크 오리진 이미지 [사진 그라비티]

[이코노미스트 원태영 기자]그라비티는 2024년 1분기 매출 1198억원, 영업이익 269억원을 기록했다고 10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27%, 영업이익은 38% 감소했다.

이번 매출 감소는 동남아시아 지역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매출 감소가 주요 원인인 것으로 알려졌다. 라그나로크 오리진은 2020년 한국, 2021년 일본, 2022년 대만∙홍콩∙마카오, 2023년 동남아시아에 이어 2024년 북중남미, 중국으로 출시 지역을 확장한바 있다.
 
2023년 12월에 중국 판호를 발급받은 라그나로크 X : Next Generation은 올해 하반기 중국 정식 론칭을 위한 준비 중이며 추후 일본 지역에서도 서비스 준비에 나설 예정이다. 또한 2024년 2월에 중국 판호를 받은 라그나로크 온라인은 2024년 상반기 중국에 정식 론칭 예정이다.

아울러 올해 2분기부터 하반기까지는 전세계 주요 지역을 대상으로 여러 플랫폼에서 다양한 장르의 신작을 대거 선보일 예정이다. 먼저2D×시네마틱 리얼 과학수사 시뮬레이션 장르의 PC&콘솔 게임 ‘사이코데믹 ~특수 수사 사건부 X-FILE~’을 일본 지역에 5월 30일에 정식 출시한다. 

최근 CBT를 마친 MMORPG ‘라그나로크: 초심지전’은 대만∙홍콩∙마카오 지역에 6월 론칭할 예정이며, MMORPG ‘라그나로크: 리버스’는 6월 동남아시아 지역 서비스를 앞두고 있다. P2E 시스템 기반의 MMORPG 블록체인 PC 게임 ‘라그나로크 랜드버스'도 6월 태국 지역 론칭을 목표로 준비 중이다.

실시간 전략 블록체인 PC 및 모바일 게임 ‘라그나로크 몬스터 월드’는 하반기 중 태국에 출시할 예정이다. 캐주얼 힐링 타이쿤 모바일 게임 ‘이상한 나라의 라그나로크’는 하반기 중 국내에 선보일 계획이다. 3D 캐주얼 보드 게임 ‘라그나로크 몬스터즈 마블’도 연내 서비스를 앞두고 있다. 실내 스크린 골프 브랜드 ‘골프 몬스터즈’도 올해 대만 타이베이에 첫 번째 지점을 오픈할 계획이다.

그라비티는 “2분기부터는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다채로운 장르의 신작을 다수 선보일 계획인 만큼, 기존 타이틀 성과와 더불어 신작이 더해지며 실적 성장세를 이어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SK텔레콤, MWC 2025 참가…AI 기반 혁신 기술 공개

2주가 '반토막' 더본코리아 ...백종원 '오너 리스크' 함정 빠지나

3비만치료제 개발 드라이브…新치료제 개발 속도 내는 한미

4‘똘똘한 1채’ 열풍…지난해 서울 아파트 외지인 매입 역대 최고

5삼성물산, 4544억원 규모 송파 대림가락 재건축 시공사 선정

6한미약품그룹 갈등 종결…지배구조 향방 주목

7불확실의 시대, 리더는 왜 독서를 멈출 수 없는가

82072년 나랏빚 7000조원…연금은 2057년 고갈

9신민아, 부동산 시세차익으로 100억.. '힙한' 상권 투자 효과

실시간 뉴스

1SK텔레콤, MWC 2025 참가…AI 기반 혁신 기술 공개

2주가 '반토막' 더본코리아 ...백종원 '오너 리스크' 함정 빠지나

3비만치료제 개발 드라이브…新치료제 개발 속도 내는 한미

4‘똘똘한 1채’ 열풍…지난해 서울 아파트 외지인 매입 역대 최고

5삼성물산, 4544억원 규모 송파 대림가락 재건축 시공사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