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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리익스프레스, ‘케이베뉴’로 국내 중소 파트너와 동반성장

수수료 면제·판매자 교육 등 지원
케이베뉴 입점 후 매출 50배 증가

알리익스프레스 국내 파트너들이 ‘케이베뉴’를 통해 다양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사진 알리익스프레스]
[이코노미스트 이지완 기자] 국내 중소기업들이 알리익스프레스를 통해 다양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알리익스프레스는 한국 상품 판매 채널인 ‘케이베뉴’(K-Venue)에 입점한 국내 중소 파트너들과의 상생 사례가 늘어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지난해 10월 론칭한 케이베뉴는 국내 파트너들이 보다 폭넓은 고객층을 확보하고 온라인 시장에서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특히 수수료 면제 혜택·판매자 상담 및 교육 지원·지원센터 등을 운영하며 국내 중소 파트너들이 장기적인 성장 기반을 마련하고 경쟁력 향상을 도모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실제로 최근 국내의 여러 중소 파트너들이 케이베뉴에서 다양한 성과를 거두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대표적인 예로, 소비재 기업 ‘디어커스’는 지난 2월 케이베뉴에 입점한 후 4개월간 매출이 50배 급증했다. 변기세정제 상품은 입점 초기 대비 판매량이 20배 이상 늘며 인기 상품으로 자리매김했다.

또한 식품업체 ‘할미푸드’는 입점 초기인 3월 대비 6월의 일평균 매출이 430% 증가하는 성과를 거뒀다. 할미푸드의 정민교 대표는 “입점한 지 2주 만에 기대치를 상회하는 매출 성장을 이뤘다. 알리익스프레스가 자사의 주요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했다”고 강조했다.

알리익스프레스의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매출 증대를 이끌어낸 성공 사례도 많다. 리빙업체 ‘콘메이드’는 ‘1000억 페스타’ 등을 통해 다양한 고객과의 접점을 늘리며 프로모션 참여 전 대비 일일 판매량이 50배를 초과하는 성과를 달성했다.

레이 장 알리익스프레스 코리아 대표는 “알리익스프레스는 국내 중소 파트너사와의 동반 성장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다양한 지원책과 프로모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국내에서 장기적인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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